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 스타트업 오키나와 진출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6:25:44
  • -
  • +
  • 인쇄
ResorTech EXPO 2024 in Okinawa에 제주센터 지원기업 참여
▲ ResorTech EXPO 2024 in Okinawa에 제주센터 지원기업 참여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일본 오키나와에서 열린 'ResorTech EXPO in Okinawa 2024'에 6개사가 참여해 주목을 받았다.

리조테크 엑스포는 관광을 비롯한 폭넓은 산업의 디지털 혁신(DX)을 촉진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관련 기업, 기관, 전문가, 바이어가 모이는 자리다.

현장에서는 참여자 간 최신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며, 글로벌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이번 엑스포에는 제주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지원기업 4개사 ▲㈜픽토리얼(대표 이승준; K-POP 팬덤 대상 한류문화 여행/관광 서비스 플랫폼 ‘덕픽’) ▲로지(대표 홍택수; AI모션 트래킹 기술을 사용한 VR트레드밀 ‘브이알로지’) ▲커스티(대표 한주희; 버려지는 감귤나무를 업사이클링한 향기 오브제) ▲조봉거(대표 김대흠; 인공지능 활용 온라인 아트 플랫폼) 및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지원기업 2개사 ▲㈜JDK바이오(대표 고경민; 시오네뜨 아쿠아팜 및 양식어류 보조사료 개발) ▲그린그림㈜(대표 이시아; 생분해성 플라스틱의 생산~폐기 선순환 솔루션)가 참여했다.

제주센터 참여기업은 개별 전시부스를 열어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글로벌 IR 피칭 참여하고, 글로벌 바이어,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일본과 글로벌 시장을 탐색해볼 수 있었다.

제주센터는 특히 2년 연속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의 엑스포 참가 지원을 통해,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 및 네트워크 확장 기회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워크숍과 세미나 세션 등을 통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제주센터는 이번 박람회를 주관한 오키나와IT혁신전략센터(ISCO)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참가를 지원했다.

두 센터는 제주와 오키나와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상호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6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 동구 새마을회, 청소년 성장 기금 전달

[뉴스스텝] 울산 동구 새마을회는 10월 1일 오후 4시 30분 울산 동구청에서 김종훈 동구청장과 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성장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청소년 성장 기금은 지난 8월 22일 새마을회에서 개최했던 사랑의 호프데이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관내 학교에 전달되어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을 위한 일에 쓰일 예정이다. 울산 동구 새마을회는 동별 이웃돕기 사업, 꽃길 만들기, 가족

남구 청년일자리카페 ‘직무별 잡(JOB)멘토링 취업 교육’운영

[뉴스스텝]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채용시장에서 다양한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직무별 전문가를 초빙해 ‘직무별 잡(JOB)멘토링 취업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구에서 위탁 운영 중인 신중년-MZ멘토링 사업과 연계해 주요 산업의 직무별 전직 전문가와 함께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 도모를 위해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양일간 기획됐다. 경영

주민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 발굴 ‘더 행복한 남구Best 복지사업 선정’ 추진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빠르게 변화하는 복지 수요에 대응하고 남구만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맞춤형 복지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더 행복한 남구 Best 복지사업 선정’을 추진한다. 이번 선정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또는 기관에서 운영 중인 우수 복지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참신성과 독창성, 주민 체감도, 지역 확장성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접수는 9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