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교육원, 중학교 학생자치회 회장단 대상 리더십 과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16:25:41
  • -
  • +
  • 인쇄
“존중과 자율로 함께하는 학생자치회 리더십 함양 지원”
▲ 사임당교육원, 중학교 학생자치회 회장단 대상 리더십 과정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사임당교육원은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도내 23개교 42명의 중학교 학생자치회 회장단을 대상으로 중학교 리더십 과정(7기)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학생들이 교내에서 발생하는 공공의 문제상황뿐만 아니라 지역과 사회의 문제까지 생각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미래지향적 리더십 함양을 돕고, 학생 자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각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들이 모여 △변화를 이끄는 리더 △해양스포츠 체험활동 △팀빌딩 레크리에이션 등 존중과 자율로 함께하는 학생자치회 리더십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변화를 이끄는 리더’에서는 리더십 교육의 목적과 의미를 알아보고 협력으로 만드는 시너지, 협력 테스트 등을 통해 협력을 끌어내는 퍼실리테이터형 리더가 되기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 방법을 배운다.

‘해양스포츠 체험활동’은 지역의 해양자원을 활용하여 강릉시청소년해양수련원에서 진행되며 생존수영, 고무보트, 패들보드 등의 해양스포츠 체험활동을 통해 협력과 소통, 위기 상황 대처 능력을 키운다.

최현주 원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도내 중학교 학생자치회 회장단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