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KAC공항서비스와 감사업무 MOU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16:20:43
  • -
  • +
  • 인쇄
▲ JDC-KAC공항서비스와 감사업무 MOU 체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상임감사 권택용)는 지난 7월 19일 KAC공항서비스(상임감사 장종진, 이하 공항서비스)와 감사업무 역량 강화 및 감사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목적은 양 기관의 감사 인력교류 및 감사지식을 공유함으로써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인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는 것으로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감사기구 간 협력 채널 확대 ▲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교차감사 활성화 ▲ 부패 방지 및 사회 가치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 감사업무 상호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우수성과 공유 등이다.

JDC는 공항서비스와의 감사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감사업무 전반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감사성과 및 경영성과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택용 JDC 상임감사는 “향후 양 기관이 교차감사 등을 통해 감사 인력교류를 활성화하고, 감사기법과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감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데 노력하며, 주요 사업에 대한 감사 활동을 협력적으로 수행함으로써 효율성을 더욱 높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