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다시 만나요, 다시 숲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6:25:21
  • -
  • +
  • 인쇄
▲ 홍천군 다시 만나요, 다시 숲으로..

[뉴스스텝] 홍천군 신장대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된 ‘2024 홍천목재정원 박람회’가 지난 9월 23일~10월 6일까지 14일간의 성공적인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홍천군 신장대리 원도심 일대에서 진행되었으며, 홍천군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이 직접 주도하여 기획하고 운영하는 주민 주도형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회색 도심을 녹색으로 전환하려는 중요한 노력의 일환이었다.

지난 6월 시범사업에서 형성된 군민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이번 박람회는 행사 기간과 장소를 확대하고 도시 숲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갔다.

특히, 시범사업에서 지적된 가장 큰 불편 사항인 교통 문제와 보행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보행자 우선도로를 도입하고, 도심 속 목재정원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통해 목재정원 특화 가로사업에 필요한 기반을 구축하며, 도심 재생 사업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했다.

두 번의 목재정원박람회를 통해 도심정원이 필요하다는 주민과 상인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가까운 시일 내에 정원이 원도심 안에 깊숙이 자리할 것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시, 2026년 어린이집 입학준비금 지원

[뉴스스텝] 안성시는 2026년부터 어린이집 입학준비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보육 공공성을 강화하고 보호자의 양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어린이집에 최초로 입소하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지원한다.입학준비금은 영유아가 어린이집 입소 시 필요한 준비물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경비로, 실비 기준 최대 10만원까지 안성사랑상품권(지역화폐)으로 지원된

과천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로부터 성금 100만 원 기부받아

[뉴스스텝] 과천시 중앙동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로부터 기부받았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의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관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이윤남 중앙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마련했다

연천군, 'DIVE 에듀버스'로 학생 이동권 강화… 통학버스 효율화 방안 모색

[뉴스스텝] 연천군이 ‘DIVE 에듀버스’ 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학생 이동권 강화에 나선다.연천군은 2024년 7월 교육부로부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선도) 사업에 선정되면서, 관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권역별 늘봄센터와 다양한 체험처 운영이 확대됨에 따라, 가정·학교·체험처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교통수단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이에 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