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공공용 토지에 대한 지목변경, 합병 연차적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6:21:12
  • -
  • +
  • 인쇄
효율적인 국·공유재산 관리 및 국가통계 기초자료 정확성 제고
▲ 사천시-공공용 토지에 대한 지목변경, 합병 연차적 추진

[뉴스스텝] 사천시는 국·공유재산 관리의 효율성과 국가통계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2024년 공공용지 지목변경 및 합병’을 추진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분산되거나 별도로 관리되고 있는 시유지, 도유지, 국유지 등을 대상으로 ‘공공용지 지목변경 및 합병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자료조사에 돌입했다.

이번 공공용지 지목변경 및 합병은 도로개설, 하천정비 등 사업완료 후 지목변경과 합병이 되어 있지 않은 토지, 지목과 용도가 같지만 여러 필지로 나뉘어 관리가 어려운 토지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공간정보시스템의 항공사진을 활용해 지목변경과 합병이 필요한 토지를 전수조사하고, 사업부서, 재산관리부서와 협업을 거쳐 공적장부를 정리할 방침이다.

특히, 민원지적과 담당공무원이 비예산으로 직접 조사를 실시해 공적장부 관리, 실태조사, 각종 평가수수료 등의 비용절감은 물론 관리의 효율성과 국가통계의 정확도를 높인다.

박동식 시장은 “공공용 토지에 대한 지목변경과 합병이 정리되면 시책수립에 필요한 중요한 통계와 기초자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높은 수준의 토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온라인·오프라인 할인권 출시

[뉴스스텝] 춘천의 대표 미식 축제 ‘2025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올해는 한층 진화한 할인 혜택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축제 기간 전후로 ‘온라인 할인권(네이버 예약)’과 ‘오프라인 지류 할인권(현장 배포)’을 동시에 운영한다. 이를 통해 관광객과 시민 모두가 막국수와 닭갈비를 보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온라인 할인권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약 1만 장이 판매된다. 춘천시 공식

19~20일 시청광장서 춘천금빛장터 개최

[뉴스스텝] ‘2025 춘천금빛장터’가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춘천시청 광장에서 열린다.춘천금빛장터는 2025 동행축제와 연계한 지역 상생 소비 축제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비롯한 18개 유관기관이 힘을 모아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합리적인 소비 기회를 제공하고,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이번 행사에는 강원도 내 우수 중

여주시, 10월1일 ‘여주시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시민공청회’ 개최

[뉴스스텝] 여주시는 오는 10월 1일 오후 2시 여주도서관 여강홀(여양로 190-17)에서 여주시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주는 의병부터 3.1운동, 임시정부로 이어지는 독립운동의 전 과정에서 중심 인물들을 배출한 지역으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은 독립운동의 정신을 오늘날은 물론 미래 세대에도 계승·발전시키며, 시민에게 독립운동 역사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의 역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