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인지원센터,‘전문가 컨설팅 지원사업’1차 성료… 10~11월 2·3차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6:30:48
  • -
  • +
  • 인쇄
지역예술인 역량 강화 및 지속가능한 창작 환경 조성 위해 1:1 맞춤형 컨설팅
▲ ‘전문가 컨설팅 지원사업’1차

[뉴스스텝]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가 운영하는 대구예술인지원센터는 지역 예술인의 다양한 문제 해결과 전문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2025 전문가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25일 대구예술발전소 수창홀과 11월 28일 대구아트웨이 회의실에서 각각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5 전문가 컨설팅 지원사업’은 지역 예술인이 창작 활동 과정에서 겪는 법률·세무회계·기획경영·지원서류 작성 등 실무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예술인의 현장 수요를 반영해 연중 3차에 걸쳐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1:1 맞춤형 상담으로 운영된다.

지난 9월 25일 열린 1차 컨설팅에서는 법률·세무회계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예술인 대상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창작 활동 중 직면하는 법률·세무 문제를 해결하고 향후 활동에 필요한 실질적 조언을 얻었다.

오는 10월 25일 대구예술발전소 수창홀에서 열리는 2차 컨설팅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찾아가는 아트코리아랩 비즈센터’와 협력해 진행된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홍보·마케팅, 정부지원사업·공공연계, 기술사업화·기술고도화 분야를 다루며, 예술인의 사업 확장을 돕는 특별 강연과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28일 대구아트웨이 회의실에서 진행되는 3차 컨설팅에서는 ‘기획·경영’ 분야의 감자꽃스튜디오 이선철 대표, ‘지원서류 작성법’ 분야의 코파일럿(주) 박효정 대표이사가 참여해 1:1 컨설팅을 진행한다.

예술인은 전문가의 실질적 조언을 통해 예술 활동 현안 해결과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방성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전문가 컨설팅 지원사업은 예술인들이 창작과 활동 과정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현장 문제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핵심 프로그램”이라며, “예술인들이 다각도로 역량을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활동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3차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대구예술인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예술인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가족센터-새마을운동의령군지회 연계 여성결혼이민자와 함께 떠나는 여수 여행

[뉴스스텝] 의령군가족센터(센터장 전병석)는 10월 19일, 새마을운동의령군지회와 함께 결혼이주여성 24명을 대상으로 여수 문화체험여행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새마을운동의령군지회의 지원으로 참가자들은 여수예술랜드와 해상케이블카 등 여수 일대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겼다. 여행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들은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이색적인 관광지를 직접 체험하며 매우 흥미롭고 즐거운 시간이었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퇴임기 교원의 새로운 시작을 지원하는‘퇴임기 인생 2막 연수’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10월 21일부터 29일까지 퇴임 3년을 앞둔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9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퇴임기 인생 2막 연수’를 운영한다.올해로 3년째를 맞은 이번 연수는 퇴임을 앞둔 교원의 인생 설계와 성찰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2기로 나누어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재무설계, 자산관리, 공무원 연금·보험 이해, 건강 관리, AI시대의 새로운 인생기회, 퇴직 선배

광주광역시 서구아너스, 청소년과 떠나는 ‘교과서 밖 독도 역사여행’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의 고액 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가 청소년들과 함께 독도로 ‘교과서 밖 역사여행’을 떠난다. 서구는 10월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서구아너스와 초‧중‧고등학생 30명으로 구성된 독도원정대가 21일부터 23일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독도를 방문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서구아너스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교육문화 복지를 위해 기획한 사업으로 3300만원 규모의 경비 전액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