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가족센터, 중도입국자녀 한국 생활 적응에 적극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16:26:04
  • -
  • +
  • 인쇄
여름방학 동안 한국어교육, 독서프로그램 및 문화체험 실시
▲ 사천시가족센터, 중도입국자녀 한국 생활 적응에 적극 지원

[뉴스스텝] 사천시가족센터는 지난 8월 1일부터 16일까지 중도입국자녀들의 한국어 습득과 한국 생활 적응을 위해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중도입국자녀란 외국에서 태어나 성장하다가 부모를 따라 한국에 들어오거나 귀화한 자녀를 말한다.

센터는 이번 교육에서 중도입국자녀를 위해 세 가지 특별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첫 번째는 영화(인사이드 아웃)를 활용한 수업으로 애니메이션 영화를 통해 낯선 한국어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두 번째는 사천시도서관과 협력사업으로 운영한 독서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책을 접하고 이야기 속 새로운 인물들을 만날 수 있어 자칫 딱딱할 수 있는 한국어수업에 활기를 불어넣어 줬다.

세 번째는 11회기 동안 매일 3시간씩 진행되던 한국어 교육에 잘 참여한 어린이들을 격려하기 위한 문화체험이다.

어린이들은 더운 날씨였지만 우비를 입고 시원한 물총싸움을 하며 다양한 놀이기구를 마음껏 체험하는 등 신나는 여름 하루를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내년에는 학습 외에 문화탐방 및 학습체험과 같은 프로그램을 더 많이 실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센터는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자녀를 위한 한국어교육 하반기 수업을 실시한다.

한국어교육은 동시와 뉴스로 배우는 한국어, K-wave로 배우는 한국어, 생활 속 한국어 반으로 구성돼 있다.

8월 20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금요일 10시와 19시,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현재 참여자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수업 관련 문의 및 참가 신청은 센터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영양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를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조아라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이날 폭력예방 교육에서는 조직과 성인지감수성의 관계, 직장 내 성희롱

장흥군, 장흥특산물 홍콩 직수출 ‘안정적 시장 개척’

[뉴스스텝] 장흥군은 20일 정남진장흥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지역 대표 특산물인 표고버섯, 무산김 등의 홍콩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전했다.수출 물량은 표고버섯 4.8톤, 무산김 3만 봉 등 약 5억 1천만 원으로, 40피트 컨테이너 2대에 달하는 물량이다.선적된 품목들은 25일 부산항에서 출발할 예정이며, 올해 12월 한차례 추가로 수출길에 오를 예정이다.이번 수출은 지속적인 현지 시장 홍보

대전 서구,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인구 대책 부문“대상”수상

[뉴스스텝] 대전 서구가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에서 인구 대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한국미디어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홍보대상은 전국 지자체의 정책 홍보 우수 사례를 발굴·시상하는 경연대회다. 구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가족이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대전 서구’를 주제로 한 영상 홍보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해당 영상은 △전국 최초로 시행한 다자녀가구 재산세 50% 감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