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미래교육재단,2025년 상반기 평생학습 정기강좌 학습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7 16:30:38
  • -
  • +
  • 인쇄
5개 분야 18가지 강좌로 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
▲ 곡성군 미래교육재단,2025년 상반기 평생학습 정기강좌 학습자 모집

[뉴스스텝]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2025년 상반기 평생학습 정기강좌 학습자를 1월 6일부터 2월 3일까지 2주간 모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평생학습 강좌는 기술·기능, 음악·무용, 미술·공예, 생활체육, 기타(영어회화 등) 총 5개 분야 18가지의 강좌로 운영될 예정이다.

군은 2010년 레저문화센터가 완공되면서 한해도 빠짐없이 30여 개의 평생학습 정기강좌를 운영해 왔다.

또한 주민들이 원하는 과정을 정해진 체제에 맞춰서 주민들의 학습에 대한 열정을 존중했다.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 모집은 현장 신청을 받았으나, 작년부터 도입한 온라인 신청 방법으로 주민들이 직접 방문하는 수고를 덜어냈다.

물론 온라인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많이 수강하는 강좌는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상반기 평생학습 강좌는 신청·접수 기간을 거친 뒤 2월 3일부터 6월 20일까지 20주간 운영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특히 2025년에는 왕초보 스마트폰 활용 교육이 신설되어 꾸준한 연습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더욱 편리하게 현재를 누리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