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덕종 남구의원‘친환경급식 지원비 관련 학부모 간담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6:25:18
  • -
  • +
  • 인쇄
최덕종 의원“학생 친환경급식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 최덕종 남구의원‘친환경급식 지원비 관련 학부모 간담회’

[뉴스스텝] 울산 남구의회 최덕종 의원(더불어민주당·신정4동·옥동)은 22일 3층 의회상황실에서 친환경 급식 지원 예산 삭감과 관련해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구의회 최덕종, 이혜인 의원을 비롯해 박성진 더불어민주당 남구을 지역위원장, 개운초·학성중·중앙중 학부모와 친환경급식 식재료 분과위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남구청의 올해 친환경 급식 지원 예산 삭감 현황과 문제점, 학교 급식 운영상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대안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를 주관한 최덕종 의원은 “올해 초 갑작스런 친환경 급식 식자재 배송비 약 2억 4천만원 삭감으로 급식비 수수료율이 약 8.5% 인상됐다”며 “전보다 비싸진 친환경 식재료를 선뜻 구입하기 어려워진 학교들은 결국 일반 농산물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이는 결국 남구 친환경 급식 지원 정책의 심각한 후퇴”라고 지적했다.

이어 “현장 교사 및 학부모, 영양교사회가 예산 삭감 반대라는 의견을 계속 전달하고 지난 8월 탄원서를 제출했음에도 불구하고 남구청은 예산 삭감에 동의한 것으로 자의적인 해석을 내렸다”며 “게다가 의회에도 2회 추경 전까지 어떤 통보도 없었다. 남구의 불충분한 소통과 일방적인 행정 처리가 아쉽다”고 말했다.

이에 학부모들은 “친환경 급식 지원 예산 삭감으로 인한 피해는 지역 학생들과 학교 측의 복지 저하와 부담 가중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며 “한창 잘 먹어야 하는 시기인데 급식의 질도, 급식의 양도 줄어들까 걱정된다”고 우려했다.

최덕종 의원은 “우리 아이들의 건강은 어떤 예산 절감의 희생양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하며 “의회 차원에서도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다시 아이들에게 친환경 급식 식재료가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팝업 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 11일 운영

[뉴스스텝] 청주시는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팝업 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을 오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생명누리공원에서 운영한다.팝업 놀이터는 생활권 가까운 공원에 설치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이동식 테마 놀이터로, 상반기에 큰 호응을 얻으며 가족형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5회차 운영에서는 다채로운 공연·놀이기구·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메인무대에서는 디제잉 공연

광주 시립도서관 ‘예술 놀이터’가 되다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립도서관(무등·사직·산수)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가족들이 도서관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 ‘도서관, 예술 놀이터가 되다’ 행사를 운영한다.무등도서관은 10월 한달 간 가을·책 주제 ‘민화 단체전’과 자료실 테마도서 전시를 연다. 오는 24일 아트컬렉터 이소영(미술 에세이스트)의 ‘현대미술 클로즈업!’, 31일 예술감독 정재윤(aka 쥴리정)의 ‘

시흥시, 2025년 ‘작은도서관 하반기 권역별 간담회’로 활발한 소통

[뉴스스텝] 시흥시는 작은도서관의 원활한 보조금 사업 추진 및 평가를 위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배곧너나들이센터, 소래너나들이센터 등 3곳에서 권역별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에는 소래권, 연성권, 정왕권 등 권역별 작은도서관 운영자 33개소 38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2025년 작은도서관 현황 및 운영지원사업 안내 보조금 지원사업 정산 주의사항 작은도서관 운영평가 목감작은도서관 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