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장학금 전달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16:30:50
  • -
  • +
  • 인쇄
▲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장학금 전달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뉴스스텝]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서미경)는 지난 6월 26일 생활이 어렵고, 2025년 대학진학 예정인 학교 밖 청소년 1명에게 대학입학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거제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정신장애인들이 지난 3개월 동안 직업재활훈련 ‘마음을 일구고 farm’프로그램을 통해 생산된 표고버섯 제품을 26일 보건소를 방문한 시민 대상으로 판매한 금액이어서 더욱 뜻깊다 하겠다.

당일 판매 봉사활동을 하고 장학금을 받은 청소년은 “가끔 저는 제가 도움을 받는 것이 부끄럽고 어려운 사람이라고 생각했으나, 이러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제가 그 자리에서 감사함을 전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기뻤습니다. 도움을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가 행복한 행사였던 것 같아 감사했습니다. 저도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미경센터장은 “2022년 이후 3년 연속으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장학금을 기부해 줘서 정말 감사하고,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되는 만큼 전달받은 학교 밖 청소년도 고마움을 사회로 환원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무주 태린이 문화페스타 성료

[뉴스스텝] “2025 무주 태린이 문화페스타”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무주국민체육센터 및 별관에서 개최됐다. “함께 즐기고 배우는 태권도 축제”를 표방한 무주 태린이 문화페스타는 태권도의 대중성과 접근성을 높여 어린이, 초보자, 가족 단위의 태권도인들을 확대한다는 취지에서 개최됐으며 (사)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이 주최·주관하고, 무주군과 전북시니어태권도협회, 한국브레인태권도연구소와 태강원이 후원했다.

창원특례시,‘아구포+맥주’ 제5회 오동동아맥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2일 오후 6시 오동동문화광장에서 ‘제5회 오동동아맥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주요 내빈과 시민, 관광객 등 800여 명이 함께해 오동동 일대가 축제 열기로 가득했다.이번 축제는 아구포와 맥주를 합한 말 ‘아맥’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이목을 끌었고 다양한 안주 부스와 푸드트럭에서는 맥주 1잔을 2,00

세종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9월 독서의 달’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진행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유아, 학생, 학부모 등 지역주민 누구나 책과 문화를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공연, 강연, 체험, 전시, 대출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특히, 13일 오후 카이스트 물리학 박사 정재승 작가를 초청하여 '책 읽는 뇌, 성찰하는 뇌'를 주제로 강연을 열었다. 정재승 작가는 뇌과학의 정의를 소개하고 독서의 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