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청소년문화의집, ‘햇빛과 바람의 소망 대결’ 부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6:20:39
  • -
  • +
  • 인쇄
송도달집축제에서 소망 연, LED 쥐불놀이 체험 부스 펼쳐
▲ 부산 서구청소년문화의집, ‘햇빛과 바람의 소망 대결’ 부스 운영

[뉴스스텝] 서구청소년문화의집은 12일, 을사년(乙巳年) 새해의 길운을 맞이하기 위한‘2025 정월대보름 송도달집축제’에서 소망 연 제작 및 LED 쥐불놀이 만들기 체험 부스‘햇빛과 바람의 소망 대결’을 운영했다.

2025 정월대보름 송도달집축제는 송도문화축제위원회의 주최로 매년 송도해수욕장에서 개최되며 무영문화재 공연, 달맞이제, 소망 쓰기와 함께 전통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지역사회 축제이다.

‘햇빛과 바람의 소망 대결’은 LED 쥐불놀이(햇빛)와 소망 연(바람) 제작을 체험하는 부스로, 어느 팀이 소망을 더 멀리 날려 보낼 수 있을지 이솝우화‘해와 바람’에서 착안·기획한 체험 부스이다.

특히, 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들에게 보.탬이 되는 리.(이)곳’(이하 청.보.리) 운영위원들이 직접 기획·운영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부스 운영에 참여한‘청.보.리’의 최예림 운영위원은, “우리들의 손으로 직접 기획한 체험 부스에 많은 방문객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어 감사하다. 올 한 해도 청소년의 권리 신장과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만들어가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서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문화체험프로그램, 안전환경프로그램 등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와 흥미를 반영한 프로그램들을 상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준비 박차…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52회 고창모양성제(10월29일~11월2일)’ 1차 추진상황보고회를 열고 가을 대표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보고회는 김영식 부군수 주재로 관계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축제 전반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프로그램별 세부계획을 공유하며 보완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보고회에서는 각 실·관·과·소와 읍 단위 담당자들이 그간의 업무 진행 상황

파주시 광탄면,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뉴스스텝] 파주시 광탄면은 지난 24일 광탄 시가지와 분수천 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이번 대청소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됐다.이날 행사에는 광탄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11개 사회단체 회원과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으며, 광탄파출소는 교통 정리를, ㈜늘푸른환경은 쓰레기 수거에

영주시 가을을 물들이는 붉은 물결, ‘꽃무릇’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5월 영주댐 인근 용마루1공원과 영주소방서앞 맨발걷기 공원에 심은 꽃무릇이 현재 만개해 시민과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두 공원은 총 면적 약 6천㎡(제곱미터)에 달하며, 12만 본의 꽃무릇이 식재돼 가을을 대표하는 새로운 경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지는 붉은 물결은 장관을 이루며 주말을 중심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지역의 가을 명소로 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