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사직3동 자원봉사캠프 '봄미소 핸드메이드 봉사단', 기부 물품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6:30:09
  • -
  • +
  • 인쇄
▲ 사직3동 자원봉사캠프 '봄미소 핸드메이드 봉사단', 기부 물품 전달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 사직3동 자원봉사캠프‘봄미소 핸드메이드 봉사단' 은 지난 7월 11일 사직3동 행정복지센터에 출산장려물품 7종 335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신생아목도리 70개 ▲양말인형 10개 ▲산모수첩 30개 ▲키링 20개 ▲소창행주 100개 ▲수세미 100개 ▲오각공 5개 등이다.

사직3동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봄미소 핸드메이드 봉사단’은 2014년부터 주민자치회와 동래구자원봉사센터에서 재료비 지원을 받아 해마다 관내 출생가정을 대상으로 출산장려물품을 재능기부로 제작해 전달해왔다.

올해는 출산장려물품 전달 외에도 어르신들을 위한 여가문화 활성화 프로그램 "책하고 놀자”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8월에는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희경 단장은 "11년 전 오각공으로 시작한 활동이 이제는 다양한 물품으로 확장되어, 정성껏 만든 물품을 아기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큰 기쁨을 느낀다”며 “여기까지 오는 데 함께해 준 단원들과 봄미소 활동이 잘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사직3동 및 동래구 자원봉사센터에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현미 사직3동장은“매년 관내 출산가정에 의미 있는 물품을 기부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봄미소 핸드메이드 봉사단에서 하시는 일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