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사직3동 자원봉사캠프 '봄미소 핸드메이드 봉사단', 기부 물품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6:30:09
  • -
  • +
  • 인쇄
▲ 사직3동 자원봉사캠프 '봄미소 핸드메이드 봉사단', 기부 물품 전달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 사직3동 자원봉사캠프‘봄미소 핸드메이드 봉사단' 은 지난 7월 11일 사직3동 행정복지센터에 출산장려물품 7종 335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신생아목도리 70개 ▲양말인형 10개 ▲산모수첩 30개 ▲키링 20개 ▲소창행주 100개 ▲수세미 100개 ▲오각공 5개 등이다.

사직3동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봄미소 핸드메이드 봉사단’은 2014년부터 주민자치회와 동래구자원봉사센터에서 재료비 지원을 받아 해마다 관내 출생가정을 대상으로 출산장려물품을 재능기부로 제작해 전달해왔다.

올해는 출산장려물품 전달 외에도 어르신들을 위한 여가문화 활성화 프로그램 "책하고 놀자”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8월에는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희경 단장은 "11년 전 오각공으로 시작한 활동이 이제는 다양한 물품으로 확장되어, 정성껏 만든 물품을 아기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큰 기쁨을 느낀다”며 “여기까지 오는 데 함께해 준 단원들과 봄미소 활동이 잘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사직3동 및 동래구 자원봉사센터에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현미 사직3동장은“매년 관내 출산가정에 의미 있는 물품을 기부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봄미소 핸드메이드 봉사단에서 하시는 일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