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통영시 청소년 상담·문화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6:21:22
  • -
  • +
  • 인쇄
7. 26.(금) 통영시체육청소년센터 앞마당에서 개최 예정
▲ 제1회 통영시 청소년 상담·문화 축제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26일 15시부터 17시까지 통영체육청소년센터 앞마당에서 청소년 250여명을 대상으로 ‘제1회 통영시 청소년 상담·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통영시 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청소년 상담·문화 기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접근성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통영체육청소년센터 내에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등 청소년 기관이 함께 연합해 펼치는 축제로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가 함께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준비했다.

특히 청소년 참여기구인 통영시청소년참여위원회,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 통영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청소년단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공연(제이킹덤 댄스공연, 에스티엘밴드공연) △상담(상담버스, 스트레스 지수를 뇌파로 알아보기, 스트레스 펀치킹) △청소년 참여(내가 제안하는 청소년 정책, 해시태크 챌린지) △문화체험(페이스페인팅, 모루인형만들기, 그립톡 만들기, 아이스크림키링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축제 네이밍 공모 이벤트, 만족도 조사 이벤트, 스티커 투어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돼 다양한 선물과 간식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특히 경남청소년지원재단의 후원으로 상담버스와 푸드트럭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