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충무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실천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6:20:40
  • -
  • +
  • 인쇄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중복 맞이 영양 만점 삼계탕 전달
▲ 진주시 충무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실천으로’

[뉴스스텝] 진주시 충무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다가오는 중복을 맞아 관내 식당과 함께하는 ‘희망찬 음식 나누기’사업을 진행했다.

충무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희망찬 음식 나누기’사업은 충무공동 소재 북천삼거리식당에서 후원한 삼계탕을 관내 홀몸 어르신들에게 위원들이 직접 전달하는 사업으로, 취약계층에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고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면서 고독사 예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박기현 위원장은 “장마와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삼수 충무공동장은“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정기적으로 음식을 후원해 주시는 협약업체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행정에서도 복지 사각지대를 세심히 살펴 살기좋은 충무공동을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무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총 23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밑반찬 나눔,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의 활동을 통해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