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문화관광재단, 관광객 유치 본격 행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8 16:20:34
  • -
  • +
  • 인쇄
3월 8일(금)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진행
▲ 동해문화관광재단, 관광객 유치 본격 행보

[뉴스스텝] 동해문화관광재단은 내달 4월12일부터15일까지 열리는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 성공 개최 등 공격적 홍보마케팅을 통한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8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관광홍보 설명회 자리는 서울지역 관광 상품 개발 관련 담당자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부 간담회, 2부 설명회로 나눠 진행됐다.

1부 간담회에서는 서울지역 여행사 8곳의 관계자들과 동해시 관광 상품 개발과 운영 등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오갔으며, 인센티브 제도 관련 애로사항 청취 등 관광지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시간을 가졌다.

2부 설명회에서는 서울 지역 여행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대표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는 ‘2024 동해항 크랩킹페스타’를 비롯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무릉계곡, 도째비골스카이밸리와 추암해변, 무릉별유천지, 한섬바닷길 등 인기 관광지와 단체 관광객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가 소개됐다.

재단은 이번 설명회가 여행상품 개발과 실제 방문 수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향후 설명회 참석자를 동해시로 직접 초청,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재단은 이번 서울지역 설명회를 시작으로 내달 충청권역, 5월 전라도 권역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해‘찾아가는 설명회’를 연이어 개최할 계획이다.

심규언 시장은 “동해시가 가진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활용한 공격적인 홍보 마케팅을 통해 전국 최고의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