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최첨단 기술 활용한 콘텐츠 제작 노하우 공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9 16:30:08
  • -
  • +
  • 인쇄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9일 ‘LED 버추얼 프로덕션 및 비쥬얼라이제이션 제작 시연 세미나’ 개최
▲ ‘LED 버추얼 프로덕션 및 비쥬얼라이제이션 제작 시연 세미나’

[뉴스스텝]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9일 전주신산업융복합지식센터에서 ‘LED 버추얼 프로덕션 및 비쥬얼라이제이션 제작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CONNECT Plus+’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진흥원이 지역 영화영상산업의 발전을 위해 영화와 영상, 뉴미디어 분야의 기술 융합으로 최첨단 LED ICVFX(In-Camera Visual Effects)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실무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최신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과 사례가 소개돼 지역 내 콘텐츠 제작자와 영화·영상·뉴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창의적인 환경과 실질적 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초고화질 LED 스크린을 활용한 실시간 렌더링 기술 시연도 마련돼 참석자들이 최첨단 콘텐츠 제작 방식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도 주어졌다.

구체적으로 이날 세미나에서는 영화 VFX 및 VP 전문가인 박영수 더썬비주얼크래프트 부사장과 허윤주 ARRI 아시아태평양 사업부 총괄, 이용현 LG전자 방송/VP 글로벌 마케팅 담당, 강지형 SGO코리아 기술팀장이 각각 △더쎈비주얼크래프트의 제작 시연 △ARRI의 컬러 매니지먼트 기술 소개 △LG전자의 버추얼프로덕션 글로벌 사례 △SGO코리아의 실사 영상 활용 제작 시연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허전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지역에서 볼 수 없는 첨단 기술과 콘텐츠 제작의 환경을 제시하고 어떻게 사용되는지 콘텐츠 제작 시연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영화·영상·뉴미디어분야의 기술을 연결하고 콘텐츠와 기업이 플러스 되도록 새로운 기술 융합에 앞장서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 2026 수시 경쟁률 6.30대 1… 의학과·수의예과 강세

[뉴스스텝] 전남대학교가 2026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마감 결과, 3,977명 모집에 25,055명이 지원해 평균 6.30대 1(정원내 6.55대 1) 경쟁률을 보였다. 지난 해 수시모집 경쟁률(6.31대 1)과 비슷한 수준이다. 12일 전남대에 따르면 모집인원이 가장 많은 ‘학생부교과(일반)’전형은 1,182명 모집에 7,890명이 지원해 6.68대 1(지난해 6.6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해당

부안군, 추석 명절 대비 관내 어항 안전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난 10일 국가어항 격포항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시작으로 추석 명절 대비 어항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에는 해양수산부, 군산지방해양수산청, 부안군, 한국어촌어항공단 등이 참여해 방파제·선착장 등 어항기본시설을 중심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특히,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과 관광객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고창서 개막, 3일간 열전 돌입

[뉴스스텝] 고창군 일원에서 열리는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가 12일 고창공설운동장에서 개막하며 사흘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12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고창공설운동장에서 심덕섭 고창군수,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 도지사, 정강선 전북특별자치도 체육회장, 13개 시·군 단체장, 선수단 등 1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오후 6시부터 진행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