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호흡기 감염병 확산 예방 온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16:25:13
  • -
  • +
  • 인쇄
조문 장소 등 방역 강화…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 준수 당부
▲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조문객이 대거 방문하는 가운데 호흡기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대책을 강화하고, 손 씻기와 조문 시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전남도는 분향소와 빈소, 무안국제공항 등 관련 시설을 중심으로 방역과 위생 관리를 한층 강화한다.

특히 조문 장소 소독 주기를 대폭 단축하고, 실내 공기 순환 시스템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다중이용 손잡이, 의자 등 빈번하게 접촉하는 표면에 대한 정기적인 소독도 병행한다.

조문객에게는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제공하며, 공항 주요 입·출구에는 배너를 설치해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기침 예절 등 감염병 예방 행동 요령을 적극 알리고 있다.

앞으로도 관련 기관과 협력해 감염병 예방과 방역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사고로 많은 조문객이 방문하고 있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며 “도민과 조문객 모두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 구미시 소재 한솔메디텍(주) 장기태 대표는 3일 “공항을 찾는 사람들의 감염병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KF94 마스크 3만9천장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기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영양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를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조아라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이날 폭력예방 교육에서는 조직과 성인지감수성의 관계, 직장 내 성희롱

장흥군, 장흥특산물 홍콩 직수출 ‘안정적 시장 개척’

[뉴스스텝] 장흥군은 20일 정남진장흥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지역 대표 특산물인 표고버섯, 무산김 등의 홍콩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전했다.수출 물량은 표고버섯 4.8톤, 무산김 3만 봉 등 약 5억 1천만 원으로, 40피트 컨테이너 2대에 달하는 물량이다.선적된 품목들은 25일 부산항에서 출발할 예정이며, 올해 12월 한차례 추가로 수출길에 오를 예정이다.이번 수출은 지속적인 현지 시장 홍보

대전 서구,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인구 대책 부문“대상”수상

[뉴스스텝] 대전 서구가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에서 인구 대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한국미디어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홍보대상은 전국 지자체의 정책 홍보 우수 사례를 발굴·시상하는 경연대회다. 구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가족이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대전 서구’를 주제로 한 영상 홍보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해당 영상은 △전국 최초로 시행한 다자녀가구 재산세 50% 감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