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몰, 입점업체 판매수익 기부로 지역사회와 상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6:26:03
  • -
  • +
  • 인쇄
지역 아동 위한 정기후원 참여 업체에 나눔기업 현판 전달
▲ 곡성몰, 입점업체 판매수익 기부로 지역사회와 상생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3일, 곡성군 온라인 쇼핑몰 ‘곡성몰’이 ‘곡성사랑 아이사랑 캠페인’ 정기 후원에 참여한 임마누엘아트팜(대표 박경은)과 자매가(대표 최미라)에게 나눔 기업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군과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는 관내 소아의료체계 개선을 위해 ‘소아과를 선물해 주세요’사업과 함께 위기가정 아동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곡성사랑 아이사랑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임마누엘아트팜은 곡성 입면에 위치한 영농조합법인으로, 2.3㏊ 규모의 온실에서 파파야, 망고, 바질 등을 재배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곡성공장의 폐열을 활용한 온실 난방 시스템을 통해 연중 열대 작물을 생산하며 에너지 재사용으로 농가 경영비를 절감하고 있다.

자매가는 곡성 죽곡면에 위치한 업체로, 두 자매가 전통 방식 그대로 숯불에 구워 만든 수제 전통 한과를 생산하고 있다.

유과, 김부각, 토란떡파이 등 곡성 특산물인 토란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두 업체의 대표는 “도움이 필요한 관내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업체에 감사드린다”며 “곡성몰이 지역과 상생하는 착한 쇼핑몰로 더욱 성장하도록 곡성몰 애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곡성몰은 작년 9월 오픈 후 누적매출 6억8천만 원을 돌파하여 순조롭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정책을 개점할 때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예방 위한 안전수칙 준수 당부

[뉴스스텝] 홍성소방서는 겨울철을 맞아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사용이 증가하는 화목보일러로 인한 화재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안전한 사용을 위한 철저한 관리와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군내에서 화목보일러 과열, 연통 틈새 불티비산, 주변 가연물 접촉 등으로 인한 주택·창고 화재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경계가 필요한 상황이다. 화목보일러는 구조상 연소 과정에서 불티가 쉽게 발생하고, 보일러실 대부분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 정비사업 현장점검, 처벌 중심에서 컨설팅 중심으로 전환해야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북구5)은 11월 28일, 제321회 정례회 5분자유발언을 통해 대구시 정비사업 현장점검의 고발 처리 및 기준 적용 문제로 인해 정비사업 추진이 위축되고 있다며 관련 제도의 개선을 촉구했다.이 의원은 대구시가 매년 조합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있으나, 최근 현장점검이 본래의 목적과 달리 경미한 절차상 착오까지 형사 고발로 이어지고 있으며, 고발된 사안 상당수가 불송치로 결

양평군, 양동면 찾아가는 노인 안검진 실시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27일 양동면 주민자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의 지원을 받아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1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양동면은 노인 인구 비율이 46.7%로 매우 높고, 안과 의원 접근성이 낮아 주민들의 눈 건강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양동면과 청운면은 올해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안검진 사업 지역으로 선정됐다.이번 검진에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