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안전한 안심도시 창원, 시민은 우리가 지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6:30:30
  • -
  • +
  • 인쇄
28일, 안전총괄담당관 전 직원 안전체험교육 실시
▲ 28일, 창원시민안전체험관에서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한 안전총괄담당관실 직원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8일 창원시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정책 역량 강화를 위하여 안전총괄담당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체험교육은 지역 축제·행사시 각종 안전사고 발생으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 확보 중요성이 대두되어 유사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직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생활 속 안전사고로부터 생명을 지키기 위한 화재대피·화재진압 교육, 피난기구 체험 등 화재・생활안전교육과 위급상황 발생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및 각종 교통사고에 대비하는 자동차전복 체험 등 응급처치・교통안전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장승진 창원시 안전총괄담당관은 “이번 안전체험교육으로 공직자 스스로가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로서 각종 위기상황시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고 시민이 안전한 안심도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은 각종 위험상황을 실제처럼 체험함으로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체험시설로서 2022년에 개관했다.

2022년 18,417명, 2023년 20,254명의 체험객이 방문하는 등 매년 체험을 위한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창원과학체험관 내에 위치한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은 7개 테마, 23개 전시·체험시설로 이루어져 있으며, 홈페이지 예약시스템을 통한 인터넷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 성금 3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는 지난 24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300만원을 가평군에 기탁했다.성금 전달식에서는 서태원 가평군수와 김용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김용 지사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 활

밀양시 초동고을미술회, 제23회 미리벌 예향전 개최

[뉴스스텝] 밀양시 초동고을미술회는 26일부터 29일까지 초동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23회 ‘미리벌 예향(藝鄕)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3년의 빛, 초동에서 피어나는 작은 예술의 감동’이라는 주제로 서양화가 조운복 부산대 명예교수, 허일 경상남도 공예협동조합 이사장, 박호진 짚풀공예 명장 등 지역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참여한다.전시 작품은 서양화, 한국화, 수채화, 서예, 도예, 공예,

전북교육청,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인문학 특강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30일 오후 2시 2층 강당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학부모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클래식 음악과 설치미술을 결합한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의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동시에 자녀의 감정과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부는 이윤정 피아니스트가 ‘슈만과 클라라, 드라마보다 뜨거운 음악가들의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음악 속에 기쁨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