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내린천 무장애나눔길[밤골 ~ 피아시 구간] 조성공사 준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0 16:30:14
  • -
  • +
  • 인쇄
봄 신록부터 겨울 설경까지, 산을 감아 도는 아름다운 내린천을 한눈에
▲ 내린천 무장애나눔길 조성공사

[뉴스스텝] 인제군 ‘내린천 무장애나눔길 조성’ 사업이 이달 준공되면서 국도 31호선 아름다운 내린천변 산책로가 방문객들에게 전격 개방됐다.

인제군은 2021년과 2022년 연속 산림청 ‘녹색자금 무장애나눔길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 14억원 포함 24억원을 확보했다.

군은 2021년 인제읍 고사리 텃말부터 밤골까지 1.2km 구간을 완성하고 2022년 11월 고사리 밤골부터 원대리 피아시까지 1.83km 구간 조성공사에 착수, 2023년 11월 총연장 3.03km공사를 마무리했다.

내린천 무장애나눔길은 경사 8% 이내의 데크 보행로로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 보행약자층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굽이굽이 산세와 어우러진 내린천의 빼어난 절경은 사계절 색다른 정취를 선사한다.

한편 내린천, 비봉산 등 천혜 자원을 연계해 핵심 관광지로 육성, 지역 곳곳에 분산된 관광객을 인제읍 시가지까지 유입하겠다는 인제군의 계획이 하나, 둘 완성되고 있다. 지난해 살구미~박달고치~원대교까지 총길이 14,94km의 박달고치 숲길이 완성된 데 이어 국비 40억원 포함 총 50억원이 투입되는 ‘내린천 수변트레킹 코스 조성사업’도 오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순항하고 있다.

박달고치 숲길과 무장애나눔길을 잇는 내린천변 일원에 보도교, 쉼터, 산책로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사업이 마무리되면 비봉산과 내린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명품 숲길이 만들어진다.

인제군 관계자는 “원대리 자작나무숲, 내린천 래프팅 등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해 더 많은 관광객이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제군의 산림자원을 활용한 산림관광 상품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