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어린이도서관,‘독서의 달’함께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6:21:19
  • -
  • +
  • 인쇄
9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곡성어린이도서관,‘독서의 달’함께하세요!

[뉴스스텝] 곡성어린이도서관에서 오는 9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달아 달아, 독서가 달아’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9월 3일부터 29일까지 최영아 작가의 그림책 ‘달토끼’의 아트프린트 전시와 토끼 가면 만들기 등 자율 독후활동이 진행되고, 9월 7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 ‘달님송편’을 읽고 송편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9월 10일부터는 선착순으로 2024년 출생아를 대상으로 아기손수건과 도서 등으로 구성된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선물한다.

9월 24일에는 옥과면사무소 월파관에서 어린이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공연이 열리고, 9월 28일에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밤양갱 만들기’체험행사가 준비 중이다.

10월 5일에는 그림책 ‘감기걸린 물고기’의 박정섭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이 진행된다.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을 해야 참여가 가능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곡성어린이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전시, 강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곡성읍에 개관한 곡성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도서관과 동화체험실, 주민 커뮤니티 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지역민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예천군은 가을철 추석 명절을 앞두고 벌초·성묘, 농작업, 임산물 채취 등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진드기에 의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감염병으로는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이 있으며, 환자의 70% 이상이 가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특히 풀숲 등 진드기가 서식하기 쉬운 환경에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만큼 예방수칙 준수가

성남시 야외 공공예식장 2곳 운영 "합리적 비용으로 이색 결혼"

[뉴스스텝] 성남시는 결혼문화의 다양성에 부응하고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과 예식장 예약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0월부터 지역 내 2곳을 공공예식장으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지난해 성남시 혼인건수는 4,551건으로 2022년대비 17.7%가 증가했으며, 이 중에서 예식장 대관료와 식대,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비용이 가파르게 오르며 부담이 되고 있다.이에 성남시에서는 △중원구 여수동 시청

아빠가 참여해 바뀐 육아 풍경, 제1기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특별한 여정 마무리

[뉴스스텝] 관악구가 자녀와 친밀감을 높이고 아빠들의 육아 역량을 강화하여 공동 육아 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한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활동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관악으뜸육아아빠단’은 지역 내 아버지들이 육아의 주체로 나설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가족친화사업으로, 올해부터 본격 추진됐다.관악구 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출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 5월에는 46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