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년 제8회 꿈울림 축제 예술제 최우수상 등 수상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6:20:41
  • -
  • +
  • 인쇄
예술제 최우수상·우수상, 공모전 부문별 수상
▲ 2부 예술제 공연

[뉴스스텝]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8일에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주최한 ‘2025년 제8회 꿈울림 축제’에서 청소년들이 뛰어난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1부 운동회, 2부 예술제로 진행됐으며 2부 예술제에서 고양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스와이즈 댄스 동아리의 K-pop 장르 작품이 최우수상을, ▲레드몬스터 무용 작품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꿈을 향해 뛰어!’주제로 개최 된 꿈울림 공모전에서는 ▲마스코트 부문 우수상 1명 ▲미술 부문 1명 ▲사진 부문 1명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하며 예술분야에서 다채로운 성과를 냈다.

이 같은 결과는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청소년들이 예술에 대한 열정을 발휘할 수 있도록 예술 분야 자기계발 프로그램과 동아리 활동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예술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동아리 결성부터 작품 완성까지 전 과정을 지원했으며, 특히 댄스 동아리의 경우 무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꿈울림 축제에서 수상한 청소년은 “혼자였다면 도전조차 못 했을 텐데, 선생님들의 세심한 지도와 친구들과 함께한 연습 덕분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며 “상을 받은 것도 기쁘지만, 나 자신을 믿게 된 것이 제일 큰 선물”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운영되는 전문기관으로, 청소년들이 재능을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광명문화재단, 겨울 방학 기획 공연 '늙은 개' 개최

[뉴스스텝] (재)광명문화재단은 겨울 방학을 맞아 기획 공연으로 그림자극〈늙은 개'를 오는 2월 7일(토) 오후 2시 광명극장에서 선보인다.그림자극 〈늙은 개〉는 반려동물과 인간의 관계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오밀조밀하고 정감 가는 그림자 표현과 배우의 섬세한 움직임이 어우러져 어린이 관객에게는 상상력과 감수성을, 성인 관객에게는 잔잔한 여운과 공감을 전한다.이 작품은 평생 할머니 곁을

경남문화예술회관, 2026 상반기 공연 라인업 공개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기획 작품 브랜드 ‘Season G’와 함께 2026년 상반기 시즌 공연·전시 라인업을 공개했다.‘Season G’는 품격 있는 예술(Great Art)이 일상 속으로 스며들어 경남(Gyeongnam) 도민의 풍요로운 삶(Good Life)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경남문화예술회관의 기획 작품 브랜드다.예술이 머무는 일상을 통해 삶의 감각은 확장되고, 문화적 경험은 한층 선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국민께 업무보고드립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1월 14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울산·경북·전남권역 공공기관(9개)의 업무보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무보고는 산하 공공기관장이 고유 업무를 명확히 파악한 가운데 국정기조에 맞는 방향성과 의지를 가지고 제대로 일하고 있는지를 부처차원에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보고의 전 과정은 해양수산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여 국민들께 실시간으로 공유할 계획이다.업무보고에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