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일상돌봄서비스 제공기관 교육 및 간담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9 16:30:21
  • -
  • +
  • 인쇄
포항시, 청·중장년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제공기관 교육
▲ 일상돌봄서비스 제공기관 교육 및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포항시는 2024년 보건복지부 신규사업인 ‘일상돌봄서비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18일 제공기관의 관리책임자 및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일상돌봄서비스사업은 일상생활에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에게 재가돌봄, 가사, 식사관리, 심리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포항시는 지난해 하반기 보건복지부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시범사업의 수행 지역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부터는 서비스가 전국 시행으로 확대됨에 따라 이날 교육에서 2024년의 지침 개정 사항 안내하고 서비스 제공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2024년 일상돌봄서비스사업 개정 사항 안내 및 지침 교육 ▲제공기관 운영 관리 및 준수사항 ▲사업 관련 현안 논의 및 의견 수렴 ▲신규 이용자 발굴을 위한 홍보 협조 요청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일선에서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제공기관의 애로사항을 듣고 의견을 수렴해 현장에서 혼란을 겪을 수 있는 부분을 해소하고, 이용자에게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했다.

편준 복지정책과장은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과 일선의 담당자들이 서로 협업을 통해 지역 시민들에게 고품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청·중장년의 돌봄 공백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모집으로 이용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서비스 제공은 5월 1일부터 제공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