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터지는 실험실’ 김풍-궤도-하영-김상욱-이광렬이 소개하는 각자의 ‘맛 공식’은? 신개념 먹방 미식X과학, 1차 티저 영상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0 16:20:11
  • -
  • +
  • 인쇄
▲ 사진제공= ENA

[뉴스스텝] ENA 신규 파일럿 예능 ‘입 터지는 실험실’이 침샘을 자극하고 지식이 폭발하는 1차 티저를 공개했다.

ENA ‘입 터지는 실험실’(연출 송가희)은 “왜 맛있을 과학?”이라는 주제로 입 터진 과학자들이 맛의 비밀을 실험하는, 입맛도, 수다도, 웃음도 터지는 세계 최초 과학 먹방 토크쇼다.

음식을 먹어 보고 그 맛을 설명하고 리액션하는 먹방 예능을 넘어, 과학적 ‘맛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과정을 통해 “왜 맛있을까?”를 지적으로 탐구하는 것이 차별화된 키포인트다.

특히 “어떻게 먹어야 더 맛있는가?”라는,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봤을 생활 밀착형 논쟁을 과학적으로 풀어내, 친근한 주제로 지적인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전한다.

1차 티저 영상에는 맛의 비밀을 과학적으로 풀어보는 ‘입 터지는 실험실’의 오픈을 알린다. ‘쩝쩝박사’ 김풍, ‘척척박사’ 궤도, ‘호기심 박사’ 하영, 그리고 물리학자 김상욱과 화학자 이광렬의 실험 주제는 “왜 이렇게 맛있을 과학”.

그 첫 번째 탐구 대상은 바로 ‘고기’다. 불판 위에서 고기가 노릇하게 익어가며 풍겨 나오는 향과 색, 바로 그 순간 일어나는 ‘마이야르 반응’ 등 다양한 과학 지식들이 터져나온다.

그 밖에도 매회 새로운 테마로 미식의 본질을 해석한다. 이들은 고기, 면, 분식, 국밥 등 우리 일상 속 대표 메뉴를 두고 각자의 언어로 ‘맛의 공식’을 제시하며, 과학적 호기심과 미적 감각을 절묘하게 오간다.

“면 요리는 ENFJ”라며 미식에 MBTI 성격유형을 대입하는 김풍, “고기 요리는 사건의 지평선”이라며 블랙홀까지 이야기를 확장하는 궤도, “고기 요리는 향이 만든 가상 현실”이라며 냄새의 물리학을 풀어내는 김상욱, “고기 요리는 휘발유”라며 풍미의 본질을 화학 반응으로 해석하는 이광렬까지.

각자의 전공과 감각으로 ‘맛’이라는 주제를 해부하며 침샘이 터지고 지식이 폭발하는 신개념 미식X과학 먹방을 완성한다.

영상 말미에는 눈이 번뜩이고 흥이 절로 나는 풀코스 과학 먹방의 현장이 공개됐다.

카메라를 등지고 고기를 집어 드는 궤도와 그 모습을 보고 “지금은 방송이고 뭐고 없다”며 웃음을 터뜨리는 김풍의 장면은 ‘입 터지는 실험실’만의 진짜 매력을 보여준다.

진심으로 먹고, 즐기며, 탐구하는 이들의 모습이 프로그램의 정체성을 단번에 설명한다.

제작진은 “‘입 터지는 실험실’은 단순히 맛있게 먹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왜 맛있는가’를 함께 궁금해하는 예능”이라며 “먹는 행위에 담긴 과학적 원리와 인간의 감각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새로운 시도인 만큼, 시청자분들도 즐겁게 따라 웃고 호기심을 터뜨리며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입 터지는 실험실’은 오는 10월 25일 토요일 밤 9시 30분 ENA에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