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유․초등 교육전문직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7 16:30:31
  • -
  • +
  • 인쇄
교육전문직 역량 강화로 더 힘찬 성장을 이끄는 충북교육 실현
▲ 충북교육청, 유․초등 교육전문직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간 제천 리솜 포레스트에서 도내 유․초등 교육전문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유․초등교육전문직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미래를 살아가는 힘, 모든 성장에 집중하는 실력다짐 충북교육’을 주제로 2024 도교육청의 주요 정책방향 공유, 교육전문직원들의 역량강화 및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첫째날인 5일, 1부에서는 교육과학혁신연구소 이혜정 소장을 초청하여 '생각을 꺼내는 IB, 이제는 IB 시대'기획 특강을 듣고,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 및 사고력 신장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실력다짐 충북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나눔 및 부서별․기관별 하반기 정책 추진 방안을 중점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 6일, 실력다짐 충북교육 실현을 위한 ▲어디서나 운동장 ▲공부하는 학교 ▲언제나 책봄 ▲온마을 배움터 코스 따라잡기 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한 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자리에 함께한 윤건영 교육감은 “교육전문직원들의 역량강화가 곧 실력다짐 충북교육의 원동력이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충북 도민과 공감하고 동행하며 충북교육의 더 힘찬 성장을 이끄는 데 앞장서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