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교육경비 보조사업 정산 간소화 전격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6:25:40
  • -
  • +
  • 인쇄
교사의 행정업무 경감으로 학생 중심 교육활동 가능하도록 제도 개선
▲ 경남 고성군, 교육경비 보조사업 정산 간소화 전격 실시

[뉴스스텝] 고성군은 교육경비 보조사업에 대한 고성교육지원청 및 각급학교의 보조금 정산업무 부담을 줄이고자 2023년도 사업부터 정산 간소화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올 9월 고성교육행정협의회의 기타 안건으로 교육경비 정산 간소화에 대한 논의가 시작된 후 관내 교육계 등의 의견을 수렴해 정산 간소화를 전격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교육경비 보조사업 간소화로 정산서류 5종(정산서, 세부집행내역, 지출부사본, 지출결의서 및 세금계산서, 지출사진 등)이 3종(정산서, 사업실적보고서, 에듀파인 통합지출부)으로 단순화 됐으며, 정산업무의 큰 비중을 차지했던 각종 지출 증빙자료는 별도로 제출할 필요 없이 학교에 보관하면 된다.

이번 정산 간소화 시행은 각급학교 교사 등 교육경비 사업 담당자의 행정업무를 대폭 줄여, 담당자들이 학생 중심의 교육활동에 더욱 전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상근 군수는 “고성군 교육경비 보조사업의 정산업무를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줄어든 부담만큼 더욱 적극적인 사업 추진으로 고성 교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고성군은 2023년도 교육경비 보조사업으로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배치지원 4억 6천만 원, 초중고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4억 6천만 원, 소규모 학교 통학버스 지원 2억 원, 영재교육 영재리더캠프 및 미래교육지원센터 삼락 운영 1억 2천만 원 등 총 16억 8천만을 교육여건 개선에 중점 지원해 보편적 교육 복지 실현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