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영동, 사회자생단체와 ‘마을 감동정원 만들기’ 여름꽃 식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3 16:31:02
  • -
  • +
  • 인쇄
▲ 광양시 광영동, 사회자생단체와 ‘마을 감동정원 만들기’ 여름꽃 식재

[뉴스스텝] 광영동은 13일 사회자생단체와 함께 광영동 교통섬 일대에 마리골드 10,000여 본을 식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푸른 광양 만들기’ 범시민운동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마을 감동정원 만들기’ 행사로 지난 3월 봄꽃 식재에 이어 여름꽃을 식재했다.

행사에는 광영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발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회원 80여 명이 참여했다.

광영동은 식재 후에도 관수, 제초 작업 등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마을 감동정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식재를 통해 ‘푸른 광영동 만들기’ 문화를 확산시키고 탄소중립 녹색도시 실현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신희섭 광영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식재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사회자생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거리를 오고 가는 주민들이 아름다운 여름꽃을 감상하며 지친 일상에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예방 위한 안전수칙 준수 당부

[뉴스스텝] 홍성소방서는 겨울철을 맞아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사용이 증가하는 화목보일러로 인한 화재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안전한 사용을 위한 철저한 관리와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군내에서 화목보일러 과열, 연통 틈새 불티비산, 주변 가연물 접촉 등으로 인한 주택·창고 화재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경계가 필요한 상황이다. 화목보일러는 구조상 연소 과정에서 불티가 쉽게 발생하고, 보일러실 대부분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 정비사업 현장점검, 처벌 중심에서 컨설팅 중심으로 전환해야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북구5)은 11월 28일, 제321회 정례회 5분자유발언을 통해 대구시 정비사업 현장점검의 고발 처리 및 기준 적용 문제로 인해 정비사업 추진이 위축되고 있다며 관련 제도의 개선을 촉구했다.이 의원은 대구시가 매년 조합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있으나, 최근 현장점검이 본래의 목적과 달리 경미한 절차상 착오까지 형사 고발로 이어지고 있으며, 고발된 사안 상당수가 불송치로 결

양평군, 양동면 찾아가는 노인 안검진 실시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27일 양동면 주민자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의 지원을 받아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1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양동면은 노인 인구 비율이 46.7%로 매우 높고, 안과 의원 접근성이 낮아 주민들의 눈 건강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양동면과 청운면은 올해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안검진 사업 지역으로 선정됐다.이번 검진에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