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서정동, 새봄맞이 대청소로 깨끗한 환경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6:20:39
  • -
  • +
  • 인쇄
▲ 평택시 서정동, 새봄맞이 대청소로 깨끗한 환경조성

[뉴스스텝]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서정동 9개 단체장과 회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해 민관이 함께하는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서정동 새봄맞이 대청소는 2025년 새봄을 맞아 깨끗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고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합동으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서정동 관광특구 일대를 세 코스로 나눠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주요 도로변, 둥구재 공원, 주택가 이면도로, 빗물받이 주변 등을 중심으로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수거하며 겨우내 쌓인 쓰레기를 청소해 1톤 트럭 1대분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민관합동 환경정화는 서정동 9개 단체가 힘을 모아 진행한 행사로 ‘깨끗한 서정동, 함께 만들어요!’라는 표어 아래 주민화합과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식 단체장협의회장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마을을 깨끗하게 가꾸는 과정에서 환경 보호 의식도 자연스럽게 높아지는 것 같다”라며, “이번 새봄맞이 대청소로 서정동이 한층 더 쾌적해져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태용 서정동장은 “새봄맞이 민관합동 일제 대청소에 참여하신 9개 단체 회장과 회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환경정비를 통해 관내 취약 지역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영양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를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조아라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이날 폭력예방 교육에서는 조직과 성인지감수성의 관계, 직장 내 성희롱

장흥군, 장흥특산물 홍콩 직수출 ‘안정적 시장 개척’

[뉴스스텝] 장흥군은 20일 정남진장흥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지역 대표 특산물인 표고버섯, 무산김 등의 홍콩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전했다.수출 물량은 표고버섯 4.8톤, 무산김 3만 봉 등 약 5억 1천만 원으로, 40피트 컨테이너 2대에 달하는 물량이다.선적된 품목들은 25일 부산항에서 출발할 예정이며, 올해 12월 한차례 추가로 수출길에 오를 예정이다.이번 수출은 지속적인 현지 시장 홍보

대전 서구,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인구 대책 부문“대상”수상

[뉴스스텝] 대전 서구가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에서 인구 대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한국미디어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홍보대상은 전국 지자체의 정책 홍보 우수 사례를 발굴·시상하는 경연대회다. 구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가족이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대전 서구’를 주제로 한 영상 홍보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해당 영상은 △전국 최초로 시행한 다자녀가구 재산세 50% 감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