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안전보안관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6:20:46
  • -
  • +
  • 인쇄
안전보안관 전문성 향상 및 상호 협력체계 강화
▲ 고양시 안전보안관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축사 중인 이정화 제2부시장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안전보안관에서는 지난 30일 경기도 양평군 코바코 연수원에서‘2024 고양특례시 안전보안관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이정화 제2부시장과 담당 부서인 재난대응담당관을 비롯해 고양특례시 안전보안관 250여명이 참여했다. 워크숍은 ▲양평 두물머리 탐방 ▲안전보안관 역량강화 교육 ▲기념식 및 축사 ▲안전보안관 단합대회 ▲다함께 힐링 등으로 진행됐다.

고양특례시 안전보안관은 일상생활에서 시민 안전을 저해하는 각종 위반행위를 발견해 신고하고,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안전점검과 홍보 활동에 참여한다.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안전보안관 연합대장(강재문)은 “안전한 고양특례시를 위해 안전보안관 모두가 소속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우리 동네 안전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화 제2부시장은 축사에서“고양특례시 안전보안관 대원의 역량 강화 교육 워크숍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시민 안전을 위해 열정과 헌신을 다해주는 안전보안관 여러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전했다.

이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희생하고 봉사하시는 안전보안관 여러분의 노력과 헌신이 없었다면 우리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하루하루를 보낼 수 없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고양특례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고 고양특례시도 여러분들과 함께 더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도 방문의 해' 경제적 파급효과 200억 달해

[뉴스스텝] 완도군은 2025년을 ‘완도 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여행 완도 365, 힐링 완도 36.5°C’를 슬로건 아래 다양한 관광 정책과 이벤트를 추진한 결과, ‘관광객 증가’와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5년 10월 기준 완도를 찾은 관광객 수는 667만 명으로 전년 대비 약 62만 명이 증가했다.지난 9월에는 94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9일차

[뉴스스텝]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25일 도시정책실 소속 도시정비과 용인도시공사에 대한 추가 감사를 진행하고,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실시했다.추가 감사에서 이교우 의원은 도시정비과에 향후 성복지구 기반시설 분담금과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기반시설 및 공공기여 부담 사항에 대한 철저한 관리 체계 구축을 강조했다.박인철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운영 구조와 인력 배치의 효율성을 면밀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안전의식 강화를 위한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은 지난 25일, 수원소방서 정자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안전의식을 강화했다.이번 훈련은 영화동 직원들과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제 상황을 가정한 경보를 발령하고 대피 절차, 유의점 등 화재 발생 시 행동 요령을 안내해 안전한 대처 방법을 숙지하도록 하 였다.이어 정자119안전센터 소방대원들은 초기 진압을 위한 소화기 사용 방법을 직접 시연하고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