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4년 영양플러스사업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9 16:30:42
  • -
  • +
  • 인쇄
▲ 사업 담당 영양사가 영양플러스사업을 설명하는 모습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16일 2024년 영양플러스사업 참여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영양플러스사업의 목표와 추진 방향, 보충 식품 지원 내용, 영양상태평가 등 사업대상자가 알아야 할 전반적인 사업 안내로 대상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 측면의 위험성이 높은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 위험 요인을 개선하기 위해 영양교육과 보충 식품을 제공하여 영양 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영양 소식지, 가정방문, 조리 실습 등 매월 다양한 영양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네이버밴드 ‘화순군보건소 영양플러스’에 가입하면 영양플러스 사업설명회 내용과 매월 제공되는 영양플러스 소식지도 받아볼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영양 취약계층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 문제를 해소하고 올바른 식생활 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양플러스사업 관련한 사항은 화순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