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영선1동 안부살피미 희망쑥쑥 행복쑥쑥 콩나물 기르기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3 16:25:55
  • -
  • +
  • 인쇄
▲ 영선1동 안부살피미 희망쑥쑥 행복쑥쑥 콩나물 기르기 추진

[뉴스스텝] 영도구 영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월 21일 주민자치위원회 후원으로 안부살피미 희망쑥쑥 행복쑥쑥 콩나물 기르기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고독・소외・불안 등 부정적 심리에 노출되기 쉬운 중장년 1인가구 20세대를 대상으로 추진 됐다.

잠재적 위기가구의 상시적 관리로 사회적 고립 해소와 선제적 복지수용에 대응하기 위한 프로젝트사업 중 하나로 대상자의 심리 안정을 도모하여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대상자 가정방문을 통하여 폭염・장마에 따른 안부확인 및 복지상담을 병행하여 사회적 고립가구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의 시간을 가졌다.

방성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작은 식물에 관심을 가지고 매일 꾸준히 기르는 것이 외로움을 덜어 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대상 주민들이 지역 내 사회적 연대감을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선이 영선1동장은 “현대사회는 가족, 친구, 이웃가구와의 상호교류가 적어 사회적고립가구가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가구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