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문화도시센터 우리에겐 디자이너가 필요해! 2024 영도 디자이너 클럽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6:20:44
  • -
  • +
  • 인쇄
7월 24일~8월 11일, 영도와 디자인에 관심 있는 디자이너 7팀 모집
▲ 2024 영도 디자이너 클럽

[뉴스스텝] 영도문화도시센터는 오는 8월 11일까지 도시를 매력적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디자이너 7팀을 모집한다.

전국 디자인 관련 학과 재학생⸳졸업 예정자, 프리랜서 등 영도와 디자인에 관심 있는 최소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팀은 ▲활동비 200만원 ▲디자이너 네트워킹 ▲문화도시 브랜딩 특강 우선 참여 ▲타 기관 및 브랜드 사업 일거리 연계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은 영도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 공고문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서류 심사로 7팀을 선정한다.

활동 주제는 한 선으로 이어지는 예술과 도시의 섬, 영도 ’연결‘ 정체성을 확산할 수 있는 전시, 캠페인, 이벤트, 시각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디자인으로 영도의 고유한 문화 자원을 재발견하며 영도만의 독특한 시각문화를 형성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2024 영도 디자이너 클럽 ‘디자이너 활동 지원 사업’은 기존 디자인 기술 교육에서 나아가 각자의 전문 분야를 살린 디자이너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지역을 탐색하고, 협업하며 지역 기반 활동 경험을 확장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문화도시 영도 브랜드‘는 국내 최초 도시 브랜드로 세계 디자인 어워드 4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이에 디자이너 교육⸳네트워크 사업 ’영도 디자이너 클럽‘ 지속 운영으로 지난해 누적 268명 디자이너가 참여하며 도시 브랜드를 확산하는 역량 있는 디자이너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디자인 교육, 공공 디자인 등 디자인으로 도시 매력도를 높이는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상세 내용은 영도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