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랩투보틀, 세계 3대 주류품평회 IWSC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3 16:30:49
  • -
  • +
  • 인쇄
▲ 랩투보틀, 세계 3대 주류품평회 IWSC 수상

[뉴스스텝]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푸트테크 스타트업 랩투보틀(대표 이동헌)이 세계 3대 주류 품평회인 IWSC에서 증류주 부문 동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랩투보틀은 2022년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운영 공간인 충남창업마루나비 사업을 통해 발굴된 스타트업으로 대한민국 최초 배 오크 숙성 증류주 ‘피어펙트’(Pearfect)를 개발했다.

IWSC는 1969년 영국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적 권위를 갖고 있는 주류품평회이다.

매년 전 세계에서 모인 출품작 대상으로 글로벌 전문가들의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심사되어 수상작이 선정된다.

랩투보틀은 KAIST 출신의 기술 인력과 양조 명인이 함께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첨단 기술 기반의 양조기술력과 지역 농산물을 통해 최고급 주류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특히 이번에 동상을 수상한 피어펙트는 충청남도 천안의 성환 배를 원료로 착즙, 발효하고 구리 증류기에서 2번 증류한 후 오크 숙성한 증류주로 첨단 기술을 양조에 적용한 사례가 없었던 K-술 산업에서의 새로운 혁신과 도전을 보여줬다.

글로벌 무대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피어펙트는 랩투보틀이 자체 개발한 능동적 숙성 '액티브 에이징'(Active Aging) 기술이 적용됐다.

해당 기술은 1개월 만에 4년 이상 숙성한 품질을 구현하며 숙성 시간을 단축하고 가속하는 혁신적 숙성 기술이다.

랩투보틀 이동헌 대표는 “대한민국 배로 만든 최초의 오크 숙성 증류주인 피어펙트가 세계 시장에서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특히 당사가 연구 개발한 능동적 숙성 기술(액티브에이징)과 발효 최적화 기술을 글로벌 전문가들이 인정한 만큼 앞으로도 K-술의 기술적 혁신과 세계화로 대한민국 술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을 받은 피어펙트는 혁신의 탄생을 의미하는 ‘피어펙트 르네상스’(Pearfect Renaissance)라는 이름으로 6월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센터의 보육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랩투보틀이 한국의 주류 산업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 센터와 함께 꿈을 만들어가는 기업들이 이와 같은 성과를 더욱 많이 이룰 수 있도록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랩투보틀이 참여한 사업은 천안아산역 인근의 충남창업마루나비 사업으로 공간 지원부터 멘토링, 홍보,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또한 입주기업 대상으로 모태펀드 지역 창업 초기 펀드 및 TIPS 운용사인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투자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장비·공간 대여는 입주 기업이 아니더라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는 혁신 공간으로 자세한 예약 방법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반기 충남창업마루나비 입주기업은 9월 중 모집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TODAY FOCUS

최신뉴스

임병택 시흥시장, 시민과 함께 시흥교육의 현재를 고민하고, 미래를 그리다

[뉴스스텝] 11월 28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지혜관에서 ‘2025 시흥미래 교육포럼’이 열렸다.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의회와 함께한 이번 포럼에서는 ‘지속가능한 상생의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 참여형 논의가 시작됐다. 토론회는 12월 8일까지 관내 곳곳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분산 운영된다.임병택 시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교육격차 해소와 포용교육, 미래산업과 연계한 진로 교육, 지역 돌봄 연계 등 시흥교육

대전시의회 김영삼 부의장 “특수영상의 성장, 새로운 기회 이끌어”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김영삼 부의장은 28일 호텔ICC(유성구 도룡동)에서 개최된 제7회 대전특수영상영화제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를 축하하며 특수영상과 K-콘텐츠의 도시, 대전을 위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이날 대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수상자,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행사로 레드케펫·포토존 행사를 시작으로 주요내빈 축사, 가수 케이시, 우디의 축하공연, 6개 부문

수원시의회 박영태 의원, 수원시립미술관 단순 전시 넘어 관광 명소로 개선 촉구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박영태 의원(더불어민주당, 행궁·지·우만1·2·인계)은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소관부서 수원시립미술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미술관의 공간·환경 개선과 운영 효율성 제고를 강하게 촉구하며, “미술관이 지닌 본질적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관광 중심지에 위치한 만큼 도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박영태 의원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