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레이저 커팅기’ 장비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6:20:46
  • -
  • +
  • 인쇄
매달 셋째주 수요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
▲ ‘레이저 커팅기’ 장비교육 진행

[뉴스스텝]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팹랩 메이커 클래스 –레이저 커팅기 장비교육”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레이저 커팅기 장비 교육은 오는 7월 18일을 시작으로 총 5회(8/22, 9/19, 10/24, 11/21) 실시할 예정이다.

모집 교육 과정은 LED아크릴 키링, 아크릴 무드등, 소형간판 제작 등으로 일자별로 상이하게 구성되어 있다.

공통 교육으로는 일러스트레이터 인터페이스 기초 교육과 레이저커팅기 장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교육은 재료비 포함하여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충청남도에 거주/재학/근무 중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매달 셋째주 수요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교육 이수자에게는 제작한 결과물 및 수료증이 제공되며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해당 장비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투자육성팀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충남센터는 본 교육 외 3D 프린터 장비교육, 플로터 장비교육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충남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교육이 이루어지는 충남창업마루나비는 충청남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공간으로 천안아산역사 인근(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 14로 48)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