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족센터, ‘꼬마 기부천사의 행복저금통’ 전달식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16:25:19
  • -
  • +
  • 인쇄
시립굿모닝힐맘시티4단지어린이집 원아들 참여
▲ 평택시가족센터, ‘꼬마 기부천사의 행복저금통’ 전달식 진행

[뉴스스텝] 평택시가족센터는 지난 2일 시립굿모닝힐맘시티4단지어린이집에서 ‘꼬마 기부천사의 행복저금통’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에서 시립굿모닝힐맘시티4단지어린이집 원아들은 지난 8월부터 각 가정에서 모은 저금통 모금액을 전달했으며, 어린이집 원아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따뜻한 마음을 담아 참여한 것이어서 의미를 더했다.

평택시가족센터는 ‘꼬마 기부천사의 행복저금통’ 사업에 참여한 시립굿모닝힐맘시티4단지어린이집 원아들에게 기부천사상 수여식을 진행하는 등 참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위기가정 생계비 지원 등 지역 내 저소득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여한 시립굿모닝힐맘시티4단지어린이집 최정혜 원장은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힘이 돼줄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주위에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는 사람으로 아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참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평택시가족센터 김성영 센터장은 “아이들의 작은 정성이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된다. 지역 내 저소득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신 아이들과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중한 후원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평택시가족센터 ‘꼬마 기부천사의 행복저금통’ 사업은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 관내 교육기관과 연계해 아동 및 가정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에 따른 지역사회 내 나눔문화 형성의 토대를 마련하고, 저소득·위기가정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따뜻한 지역공동체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본 센터에서 매년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