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체육회, 2024 제17회 한·중 청소년스포츠 교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6:16:17
  • -
  • +
  • 인쇄
25~31일'7일간' 탁구, 농구, 배드민턴 등 3개 종목에 한·중 청소년 160명 참가
▲ 25일 인천공항 입국선수단 환영 단체 사진

[뉴스스텝] 제17회 한·중 청소년스포츠 교류대회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광주광역시 일원에서 열린다. 대한체육회 주최, 광주광역시체육회가 주관하며 광주광역시가 후원한다.

중국 충칭시에서 3종목(탁구, 농구, 배드민턴) 80명의 선수단이 25일 입국하여 광주를 방문한다. 광주에서는 경신중학교, 문화중학교, 광주체육중학교 등 13개교의 80명의 선수단이 교류대회에 참가한다.

2006년 ANOC 총회를 계기로 2008년 양국 체육회장 간 교류이행 합의 체결을 거쳐 추진됐다. 양국 청소년의 건전 육성 및 청소년스포츠 발전을 기하고 국가 간 우호 협력 증진과 유대 강화를 위해 2008년 제주를 시작으로 국가별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류는 7.25. 입국을 시작으로 7. 26.부터 29.까지 합동훈련과 연습경기, 공식경기로 펼쳐지고 종목별로 농구(상무국민체육센터), 탁구(동림다목적체육관), 배드민턴은 광주광역시체육회관에서 각각 진행된다.

교류전에 참가하는 선수단은 공식경기 후 빛고을체육관에서 친교의 시간을 보내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방문하여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30일(화)에는 광주김치타운을 방문하여 직접 만든 김치를 광주소재 소외계층 단체 등에 기증할 계획이다.

전갑수 시 체육회장은 “미래의 주역들인 양국의 청소년들이 오랜 역사와 문화를 공유하며 스포츠를 통해 꿈과 우정을 키우길 바란다.” 며 “충칭에서 온 선수단이 광주의 매력을 느끼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법무부, 제2기 '이민정책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법무부는 9월 24일 14:00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이민정책에 대한 자문기구인 제2기'이민정책위원회'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민정책위원회는 김동욱 명예교수(서울대 행정대학원)를 위원장으로 하고, 이민정책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학계, 법조계, 사회단체 활동가 등 외부전문가 18명, 내부위원 2명을 포함해 모두 20명으로 구성됐다. 정성호 장관은 위촉식에서 “우

산림청, 민‧관‧군이 함께하는 전사자 유해발굴지 생태복원

[뉴스스텝]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9월 23일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오유리 일대의 6·25 전사자 유해발굴지에서 효성화학㈜, 육군 제21사단,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 양구군청과 함께 민·관·군 합동 생태복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수목원이 복원용 자생식물 종자를 제공하고, 효성화학㈜은 식물 생육과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했다. 군과 유관 기관은 민통선 지역 출입과 생태복원을 위한

농촌진흥청, 농업 현장 기술 수요 파악·연구 성과 적용 점검 ‘잰걸음’

[뉴스스텝] 이승돈 농촌진흥청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해 추진하는 중점 과제를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전국 농업 현장을 찾아 분야별 현안을 점검하고 논의하고 있다. 9월 24일 오전에는 평택의 양봉농가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 청장은 최근 몇 년간 지속되는 불볕더위와 겨울철 고온으로 꿀벌 사육에 고충이 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