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마라톤팀 전국대회 석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5 16:25:22
  • -
  • +
  • 인쇄
한국실업육상연맹 전국실업 로드레이스 대회 남자부 개인전·단체전 1위
▲ 충남도청 마라톤팀 전국대회 석권

[뉴스스텝] 충남도청 남자마라톤팀이 제주도에서 열린 ‘2024 한국실업육상연맹(KTFL) 전국실업 로드레이스대회’에서 개인과 단체전을 석권하며, 올 시즌 충남 체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5일 도에 따르면 이의수(52) 감독이 이끄는 도청 남자마라톤팀은 지난 4일 제주 한림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 10㎞ 대회 개인전에서 김태완(26) 선수가 김용수(익산시청), 이주니(진도군청), 박원빈(충주시청) 등을 따돌리며 30분 53초로 1위를 차지했다.

김태완(1위), 전수환(5위), 김영훈(14위)이 한팀을 이뤄 출전한 단체전은 1시간 34분 16초를 기록,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충주시청(2위, 1시간 35분 35초)과 옥천군청(3위, 1시간 36분 31초), 청주시청(4위), 국민체육진흥공단(5위) 등을 따돌리며 지난해에 이어 2연패를 달성했다.

개인 및 단체전 우승을 이끈 이의수 감독은 2년 연속 지도자상을 받았다.

한국실업육상연맹과 제주도육상연맹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계훈련 중인 마라톤 선수들의 스피드 향상을 위해 10㎞ 단일 경기로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남녀 40개 실업팀 150여 명이 참가했다.

현재 제주도에서 전지훈련 중인 도청 남자마라톤팀은 오는 25일 개최되는 일본 오사카마라톤대회와 3월과 4월에 열리는 국내 마라톤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송무경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즌 첫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감독과 선수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며 “올 시즌을 순조롭게 출발한 만큼 앞으로도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