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 건강증진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7 16:30:33
  • -
  • +
  • 인쇄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지자체 건강증진사업 포상 평가’에서 ‘광주 1위’ 차지
▲ 광주광역시북구청

[뉴스스텝] 광주시 북구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포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포상 평가는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한 기관을 포상,격려하여 통합건강증진사업의 효과적 운영을 유인하고 주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시행되는 평가이다.

올해 평가에서는 전국 243개 시,군,구 보건소의 지난해 통합건강증진사업추진 결과와 우수사례를 전문가로 구성된 성과평가위원회가 심도 있게 평가하여 34개(최우수 16개, 우수 18개) 보건소가 우수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북구는 이번 평가에서 민관 협력체계를 효과적으로 구축하고 생애주기별 건강 위험 요인에 적합한 지역사회 연계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켰다고 평가받았다.

특히 저소득층,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3년간 추진한 ▲구강건강 종합 서비스 ▲특수학교 구강보건실 ▲내 손안에 구강보건센터 ▲아동 치과 주치의 등 ‘구강건강 리부트 사업’은 소득수준에 따른 구강건강 격차를 해소하고 취약계층 치아 건강을 증진한 ‘우수사례’로 꼽혔다.

이에 북구는 광주 5개 자치구 가운데 ‘1위’를 차지하며 최우수기관에 선정됐고 포상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8백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획득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일선에서 헌신한 보건소 직원들의 노력과 지역사회의 유기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리고 사회활동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 중심 건강증진사업 발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가평군 관광문화진흥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임광현 의원(국민의힘·가평)은 22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가평군 관광문화진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백현종 대표의원(구리1)을 비롯해 이석균 기획수석(남양주1), 서성란 제3정책위원장(의왕2), 윤충식 제5정책위원장(포천1)과 관광·문화 분야 관계자, 지역 주민 대

남양주시 별내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로 마을환경 정비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별내면이 지난달 4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맞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개선회 등 11개 별내면 지역단체 회원 148명과 지역 주민, 공무원, 환경미화원, 기간제 근로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낙엽이 다량 발생하는 도로변과 생활권 주변을 중심으로 정비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