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청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6:15:49
  • -
  • +
  • 인쇄
국가대표 선발 및 전국대회서 금1·은2·동3 획득
▲ 구로구청 레슬링팀이 2025년 국가대표 2차 및 최종 선발대회 종료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좌측부터 최민우, 최미르, 정용석 강대규 선수)

[뉴스스텝] 구로구는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경상북도 상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5년 레슬링 국가대표 2차 및 최종 선발대회’에서 구로구청 소속 정용석 선수가 자유형 70킬로그램(㎏)급 1위를 차지하며 국가대표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자유형 92킬로그램(㎏)급 강대규 선수는 부상에도 불구하고 2위를 기록해 구로구는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를 획득했다.

구로구청 레슬링팀은 ‘레슬링’ 종목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활동해 오며, 이번 대회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계의 위상을 높였다. 특히 정용석 선수는 2023년에 이어 2025년에도 국가대표로 선발돼 오는 9월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 출전을 앞두고 있다.

이번 국가대표 선발전과 더불어 6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양정모올림픽제패기념 제50회 KBS배 전국레슬링대회’에서도 구로구청 소속 선수들은 연이어 메달을 차지했다. 자유형 92킬로그램(㎏)급 강대규 선수는 은메달, 자유형 70킬로그램(㎏)급 정용석 선수와 자유형 61킬로그램(㎏)급 최미르 선수는 동메달을 획득했고, 구로구청 이름으로 출전한 단체전에서도 동메달을 추가했다.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구로구청 레슬링팀은 8월 태국 촌부리에서 개최 예정인 국제대회를 목표로 고강도 훈련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세계선수권을 앞둔 정용석 선수는 국제 무대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구로구청 레슬링팀이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연속 배출하며 지역 체육의 수준을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레슬링 활성화와 우수 선수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 광산구, 마을이 학교가 되는 날 ‘광산마을교육자원 박람회’ 성료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지난 25일 수완 원당산 근린공원에서 마을교육자원을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광산마을교육자원 박람회’를 열었다.이번 박람회는 광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사업’을 바탕으로 한 해 동안 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가 이룬 다양한 마을 교육 성과를 주민들과 나누는 배움의 축제다.이날 박람회는 광산구 마을교육공동체 연합체인 ‘한울’이 주관해 각 공동체가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마을이 곧

고양시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지역 간 문화교류 ‘청소년 문화도슨트’성료

[뉴스스텝]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5일, 행주산성 일원에서 ‘청소년 지역교류: 청소년 문화도슨트’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고양시 청소년이 직접 도슨트가 돼, 행주산성의 역사와 문화를 해설하고, 타 지역 청소년과의 교류를 통해 지역의 가치를 새롭게 바라보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타 지역 청소년 대상의 탐방 활동으로 운영돼, 고양시의 역사문화자원을 매

경상국립대학교, ‘경상남도청 이전 100주년 회고와 전망’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경남문화연구원 진주학연구센터는 11월 14일 오후 1시 경상국립대학교 가좌캠퍼스 남명학관(31동) 남명홀(203호)에서 ‘경남도청 이전 100주년: 회고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제6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진주학연구센터는 2023년 창립 이후 진주학의 학문적 정립과 지역학 연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학술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진주의 경남도청에 얽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