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현인가요제, 폭염만큼 뜨거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16:25:29
  • -
  • +
  • 인쇄
수만 인파, 열정적 노래·퍼포먼스에 떼창·환호‘들썩…대상 신현지 ‘호접몽’
▲ 부산 서구 현인가요제, 폭염만큼 뜨거웠다

[뉴스스텝] 국민가수 고(故) 현인 선생을 추모하고 뒤를 이을 신인가수를 발굴하기 위한 제21회 현인가요제가 지난 2일과 3일 부산 서구 송도해수욕장 특설무대 일원에서 수만 명의 인파가 몰린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주최, 부산 서구·부산광역시 후원으로 개최된 올해 현인가요제에서는 뛰어난 가창력과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호접몽’을 부른 신현지 씨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해 가수증과 함께 상금 1천만 원을 거머쥐었다.

올해 현인가요제는 폭염이 무색할 정도로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등 대성황을 거둔 것은 초청가수들의 화려하고 열정적인 무대와 이에 화답하는 수만 관객의 열렬한 떼창·환호성이 빚어낸 컬레버레이션 덕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선 무대에서는 가수 설운도 씨가 친숙한 히트곡 메들리로 폭염으로 지친 관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어 황민우·황민호 형제는 폭발적인 가창력와 유쾌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휘어잡으면서 연신 “소리 질러!”를 외쳤고, 관객들은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행사장이 떠나갈듯한 떼창과 함성으로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리며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최근 가장 핫한 가수로 관심과 기대를 한몸에 받았던 김용빈 씨의 무대에서는 갑작스러운 소나기성 폭우에 아랑곳없이 팬덤을 비롯한 수천 명의 관객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키면서 열렬한 환호성을 보냈으며, 잠시 뒤 비가 그치자 가수와 관객들이 함께 노래하며 무대과 객석을 뛰어넘는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해 영원히 잊을 수 없는 한여름밤의 추억을 만들었다.

올해 현인가요제는 또 공연 뿐 아니라 ‘안전’면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주최 측은 올해 역대급 폭염 속에서 치러지는 만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서구청을 비롯해 경찰, 소방, 민간 봉사단체 등 안전관리요원 568명을 확대 배치해 관람석 주변과 교통 질서 유지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온열질환자 등 긴급상황 발생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무더위쉼터 3개소를 운영하는 한편 해수욕장 바닥분수를 1시간 간격으로 가동하고, 물안개를 분사하는 쿨링 포그존과 대형 얼음을 비치하는 쿨 타임 존(10개소)을 상시 운영했다.

또 방문객들에게 부채(3천500개)·얼음생수(4천 개) 등을 제공했으며 보건소 구급차를 상시 현장 대기토록 함으로써 수만 명이 몰린 행사임에도 단 1건의 사건·사고 없는 ‘안전 축제’로 치러냈다.

뿐만 아니라 예상보다 많은 인파가 몰려 카페·음식점 등 인근 상가들도 현인가요제 특수를 누리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개최 취지도 100% 달성했다.

공한수 구청장은 “역대급 폭염에도 불구하고 현인가요제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면서 “전국 최대 창작가요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내년에도 더 알찬 행사가 되도록 더욱 철저히 준비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