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문화관광재단, 리듬 폭발! 코리아탭오케스트라 ‘올 댓 리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6:30:26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재단법인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코리아탭오케스트라의 공연 ‘올 댓 리듬(All That Rhythm)’을 오는 11월 7일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 탭댄스, 발끝으로 만드는 리듬의 예술
탭댄스(Tap Dance)는 신발 밑창에 금속 판을 부착해 바닥을 두드리며 리듬을 만들어내는 퍼포먼스형 춤이다. 발걸음 하나하나가 악기 소리로 변주돼 춤과 음악이 동시에 어우러지는 예술로, 시각과 청각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무대를 선사한다.

◇ 탭댄스의 매력을 집약한 무대, ‘올 댓 리듬’
이번 공연 ‘올 댓 리듬’은 영화 '스윙키즈'와 뮤지컬 '로기수'의 탭댄스 안무를 맡았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탭댄스의 역사와 변화를 조망하며 국악·재즈·케이팝(K-POP)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넘나드는 구성으로, 탭댄스 고유의 다채로운 리듬과 매력을 관객이 온전히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동서양 음악과 장단이 ‘리듬’이라는 공통 언어로 어우러지며 색다른 흥겨움을 선사한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 공연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 대한민국 대표 탭댄서 총출동
이번 무대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탭댄서들이 대거 출연한다. 코리아탭오케스트라 박용갑 예술감독과 이연호 단장을 비롯해 손윤 공연팀장, 그리고 5인의 탭댄서들이 함께 무대를 꾸민다. 여기에 피아노·색소폰·대금 등 라이브 밴드 연주가 더해져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완성할 예정이다.

티켓 예매는 10월 22일 오후 2시부터 놀(NOL)티켓과 포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알(R)석 2만 원, 에스(S)석 1만 원이며, 예매 오픈일로부터 7일간은 전석 20% 조기예매 할인이 적용된다.

포천문화관광재단 이중효 대표이사는 “리듬과 에너지가 가득한 이번 공연이 시민들에게 신나는 즐거움과 특별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획공연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민 누구나 문화의 향유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체부 대표 누리집 복구 완료, 10월 20일부터 정상 운영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9월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서비스가 중단됐던 문체부 대표 누리집 시스템의 복구를 완료해 10월 20일부터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문체부는 대표 누리집 서비스가 중단된 이후 국정자원과 함께 시스템의 복구와 데이터 복원을 진행하는 동시에,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9월 30일부터 임시 대표 누리집을 운영하며 국민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왔

남구, 2026년 본예산안 편성을 위한 용역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2026년 본예산(안) 편성 대상 정책연구용역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사전에 검토하기 위한 ‘2025년 제2회 용역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울산광역시 남구 용역 관리 조례’에 따라 위원장인 이채권 부구청장을 비롯해 국장급 간부와 학계, 전문기관 위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비 1,000만 원 이상 학술용역 2건과 3,000만 원 이상 기술용역

고용노동부, “현장실습생이 꼭 알아야 할 산업안전수칙, ‘이러닝’을 통해 쉽게 배워요“

[뉴스스텝] 한국고용노동교육원(KELI: Korea Employment and Labor Educational Institute)은 전국 576개 직업계고의 2025년도 현장실습 대상자 약 6만 명을 대상으로 ‘권익보호 및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이번 교육은 이러닝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로 제공되어, 시·공간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현장실습에 앞서 실습생 권익보호와 산업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