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제14회 이·통장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4 16:20:23
  • -
  • +
  • 인쇄
4일 삼천포체육관에서, 500여 명 참석
▲ 사천시, 제14회 이·통장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국이통장연합회 사천시지회는 삼천포체육관에서 제14회 사천시 이·통장 가족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통장을 비롯해 초청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경기을 시작으로 개회식, 14개 읍·면·동 이·통장 노래자랑 및 화합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그동안 행정의 최일선에서 노력한 모범 이·통장 42명에 대해서 경남도지사 표창, 사천시장 표창, 경상남도지부장 표창, 지회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유동연 지회장은 “우리 마을의 참된 봉사자로써 늘 주민에 대한 따뜻한 사랑과 마을 발전에 대한 남다른 애착, 희생정신으로 봉사 오고 계신 이․통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동식 시장은 “지역공동체의 리더로서, 때로는 시정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항상 노력해주신 이·통장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사천시가 우주항공산업과 해양관광 중심지로서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이·통장님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 김해시 올해의 책' 시민작가도서 추천을 기다립니다

[뉴스스텝] 김해시는 2026 김해시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2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15일간 시민작가도서 부문 후보도서 추천을 받는다. 김해시 올해의 책은 지역의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의 책읽기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7년부터 추진해 온 김해시의 대표 독서 정책사업으로, 대표(성인), 청소년, 어린이, 시민작가 총 4개 부문의 도서를 선정해 지역 사회적 책읽기를 장려하고 이와 연계한 다양한

경북도, APEC 후속 인구정책 협력 및 평화 기반 구축

[뉴스스텝] 경북도는 APEC 성공 개최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성공의 혜택이 경북 전역에 이어질 수 있도록 APEC 후속으로 “평화 APEC 3대 사업”을 추진한다.경북도가 추진하는 평화 APEC 3대 사업은 인구정책 협력, 정원 관광, 통일 메신저를 3대 축으로 ▵APEC 인구정책 협력위원회 창설 및 국립 인구정책 연구원 설립(유치) ▵신라통일 평화 정원 조성 ▵한반도 평화통일 미래센터 유치 등이다.특히,

군산 신시도 어촌체험휴양마을 ‘일등 어촌’ 선정

[뉴스스텝]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경주에서 열린 해양수산부 주관 ‘제18회 어촌마을 전진대회’에서 군산시 신시도 어촌체험·휴양마을이 ‘일등 어촌’ 숙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2015년부터 해양수산부는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서비스 품질을 점검,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등급 결정 제도를 시행중이며, 체험·숙박·음식 각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3개 마을을 ‘분야별 일등어촌’으로, 체험·서비스 품질 개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