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불빛축제 기간 중 제6회 해외바이어 초청 국제무역상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6:20:22
  • -
  • +
  • 인쇄
우수한 지역 신산업 제품․기술 홍보하는 경북·포항 스타트업 글로벌쇼, 내달 1일 열려
▲ 경북․포항 스타트업 글로벌 쇼 안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시는 경북도, 경북경제진흥원과 함께 2024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 중에 CES에 참가한 지역 스타트업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바이어 초청 ‘제6회 미래 신산업 국제무역상담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국제무역상담회는 2018년 제1회 한러지방협력포럼 당시 부대행사로 기획된 것이 계기가 돼 매년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예년과 달리 신성장 핵심산업 선도도시의 이미지에 걸맞게 CES 참여 우수성과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사전에 시장 수요와 품목 경쟁력, 바이어와의 매칭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CES 참여 기업 중에서 10개의 유망 기업을 선정했다.

행사 참여 기업들은 미국·캐나다·일본·인도 등 해외 바이어와 1대 1 수출 상담을 진행하며 현장에서 계약체결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6월 1일에는 CES 참여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 및 기술을 전시하는 ‘경북·포항 스타트업 글로벌쇼’를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개최, 지역의 우수한 신산업 역량을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글로벌 성장 가능성과 역량을 가진 우수한 벤처․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매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 주관 세계 최대 규모의 ICT융합 전시회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