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서트하우스, 부부 성악가 김상은·이재훈 듀오 리사이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6:20:03
  • -
  • +
  • 인쇄
4월 9일(수)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
▲ 부부 성악가 김상은·이재훈 듀오 리사이틀 개최

[뉴스스텝]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오는 4월 9일 오후 7시 30분, 챔버홀에서 ‘클래식 ON’의 4월 무대로 ‘소프라노 김상은 · 베이스 이재훈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소프라노 김상은은 계명대학교 성악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한 후 이탈리아로 넘어가 테라모 브라가 국립음악원을 졸업하고, 만토바국제콩쿨, 파비아국제콩쿨 등에서 1위로 입상하면서 세계무대에 이름을 알렸다.

김상은과 함께 입을 맞출 베이스 이재훈은 영남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하고 밀라노 시립 음악원, 이탈리아 로마 A.I.D.M 아카데미, ADEM 아카데미, 밀라노 MASATE 시립 아카데미를 졸업했다.

그는 또 제25회 만토바 국제콩쿨, 레나차 테발디 콩쿨 등 국제적인 명성을 쌓아왔다.

현재는 영남대학교 성악과 객원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날 공연에서 이들은 대구시립합창단 상임 반주자 남자은의 반주와 함께 베르디에서부터 벨리니를 아우르는 다양한 시대의 오페라 아리아와 한국 가곡, 러시아 가곡까지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환상적인 호흡으로 선보인다.

공연은 이재훈이 모차르트의 베이스를 위한 아리아 ‘이 아름다운 손을 위해’를 열창하며 시작한다.

이어 마스네의 오페라 ‘에로디아드’ 중 ‘그는 부드럽고 친절해요’를 김상은의 목소리로 만난다.

라흐마니노프와 무소로그스키 등 러시아 작곡가의 가곡부터 이원주의 ‘연’, 김동진의 ‘농부가’ 등 한국 가곡까지 노래하며 풍성하게 무대를 꾸민다.

2부에서는 베르디와 레온카발로, 벨리니 등의 오페라 아리아가 펼쳐져 다수의 오페라에서 주역으로 활약해 온 부부 성악가 김상은과 이재훈의 정확한 발성과 완벽한 표현력,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대구콘서트하우스는 ‘클래식 온’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역량있는 지역 예술가와 협업해 성악, 앙상블, 작곡, 독주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매월 2회 선보이고 있다.

관람료는 전석 1만 원으로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