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K-뷰티 영향력의 재확인,『2024 뷰티&헬스케어쇼』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6:20:37
  • -
  • +
  • 인쇄
전년대비 행사규모 및 수출상담액 70% 증가... 괄목할 만한 성장
▲ 인천관광공사 K-뷰티 영향력의 재확인,『2024 뷰티&헬스케어쇼』성료

[뉴스스텝]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2024 뷰티&헬스케어쇼'에 9천여명의 방문객과 2천900만달러의 수출상담 등의 성과를 거두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내면과 외면의 아름다운 조화’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뷰티 및 헬스케어 산업의 최신 동향과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K-뷰티와 K-헬스케어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수출상담회와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끌었다.

[전시회]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년 실적(64개사)에 비해 73% 증가한 111개사가 181개 부스를 마련하여 뷰티 및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인천항만공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기관 단체관에도 작년보다 2배 이상 증가한 26개 중소기업이 참가해 국내외 판로를 확대했다. 특별 조성된 에스테틱관, 인천웰니스ㆍ의료 관광 특별관 ‘웰메디페스타’에도 업계 관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전시회 3일 동안 전시장을 찾은 방문객은 9,152명으로 집계됐다.

[B2B 프로그램] 본 전시회와 더불어 개최된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수출상담회’에는 당초 목표한 해외바이어 인원을 넘어선 13개국 32개사 해외바이어들이 참가하여, 현장에서 진행된 수출 상담금액은 약 2천900만 달러를 달성했고 실제 수출계약 또한 거래 성사율 30%가 넘는 9백만 달러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OEM/ODM 상담회를 통해 신제품 개발 상담 221건이 이루어지고 화장품 수출전략, 브랜딩 및 비건 마케팅 등 주제 세미나가 개최되는 등 비즈니스 성과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들이 성공적으로 운영됐다.

[B2C 체험행사] 올해 첫 개최한 쇼인쇼‘메이크오버쇼’에서는 유명 뷰티 아티스트들이 참관객 중 추첨 선정된 모델을 대상으로 릴레이 뷰티 시연을 펼쳤다. 시연 후에는 ‘메이크오버토크쇼’를 진행해 적용된 테크닉과 제품에 대해 뷰티 종사자들간 토론함으로써 기술교류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했다. 모델로 참가한 A씨는 “아티스트의 전문 컨설팅도 받고 화보 촬영도 해보는 색다른 경험이었다”며 만족해했다. 이외에도 ▲맞춤형 화장품 만들기 ▲에스테틱 관리 시술 ▲인천 웰니스, 힐링체험 등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들을 통해 참관객들에게 뷰티, 헬스케어 경험을 선사했다.

전시회를 주관하는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이번 뷰티&헬스케어쇼는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와 헬스케어의 위상을 재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앞으로도 본 전시회의 성공 개최로 인천이 뷰티, 헬스케어 산업의 중심지로서 입지를 강화하는 발판이자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