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오페라 입문자를 위한 마티네 콘서트 ‘이윤경의 두시데이트Ⅱ-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6:30:07
  • -
  • +
  • 인쇄
9. 12.(목) 14:00,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
▲ ‘이윤경의 두시데이트Ⅱ-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뉴스스텝] 대구문화예술회관 마티네 콘서트 ‘이윤경의 두시데이트 Ⅱ-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가 9월 12일 오후 2시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열린다.

해설이 있는 오페라 마티네 콘서트 ‘이윤경의 두시 데이트’ 시리즈는 오페라 입문자는 물론 애호가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8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회 진행된다.

지난 8월 진행된 이윤경의 두시 데이트 Ⅰ. 오페라 ‘사랑의 묘약’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공연에서는 주세페 베르디(Giuseppe Verdi, 1813~1901)의 3대 오페라로 불리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를 다룬다.

‘라 트라비아타’는 1800년대를 배경으로 프랑스 파리 사교계의 꽃이라 불리는 화류계 여성 비올레타와 순수한 청년 알프레도의 비극적 사랑을 그린 오페라다.

1막 무도회 장면에서 등장하는 유명 아리아 ‘축배의 노래(Brindisi)’는 영화, 광고 등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며, 이외에도 ‘빛나고 행복했던 어느 날’, ‘안녕 나의 지난 날이여’ 등의 아리아를 선보일 예정이다.

파리 사교계의 여왕 비올레타 역의 소프라노 김진솔, 순진한 청년 알프레도 역의 테너 최호업, 그들의 사랑을 가로막는 알프레도의 아버지 제르몽역의 바리톤 손재명이 무대를 펼친다.

각본과 연출을 맡은 소프라노 이윤경은 극 안의 인물 혹은 가상의 인물로 등장하며, 해설과 함께 극의 전체적인 흐름을 이어나간다. 이번 공연에서는 주인공 비올레타의 하녀 안니나 역으로 등장해 비올레타의 비극적이고 애절한 사랑에 대해 관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연에는 음악감독/클라리넷 정혜진, 오페라 코치/피아노 남자은, 바이올린 백나현, 첼로 박민혜, 피아노 서인애가 함께 해 더욱 깊이 있고 풍성한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관람할 수 있으며, 전석 1만 원이다. 대구문화예술회관 대표 홈페이지(https://daeguartscenter.or.kr 'https//daeguartscenter.or.kr')와 전화(대구문화예술회관 053-430-7665/인터파크 콜센터 1544-1555)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립도서관, 기후위기에서 기후회복으로 인문학 특강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립도서관은 오는 9월 18일 오후 7시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인문학 특강 ‘기후위기에서 기후회복으로’를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2025 사시사철 인문학’ 시리즈의 네 번째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강연자는 대기과학자이자 경희사이버대학교 기후변화 특임교수로 활동 중인 조천호 교수다. 조 교수는 이번 강의를 통해 기후위기를 단순한 환경 문제로만 보지 않고, 인류 공동체

칠곡군의회 오용만 의원,약물 오·남용 예방과 자극적 상품명 개선으로 군민 건강 보호 촉구

[뉴스스텝] 칠곡군의회 오용만 의원은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칠곡군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활동과 마약류 상품명 사용문화 개선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오 의원은 “최근 청소년층을 넘어 노인층에서도 의약품 남용 문제가 심화되고 있으며, 사회 전반적으로 마약류 상품명이 자극적으로 사용되어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떨어뜨리고 있다.”며 우려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를 해

오경훈 진주시의원, 자치법규 다듬고 읍면동위원회에 힘 싣는다. “모두가 누리는 무장애도시 진주”

[뉴스스텝] 진주시 무장애 도시 조성 조례가 전부개정되면서 적용대상 개별시설의 범위가 확대되고, 시와 읍면동의 무장애도시추진위원회에 대한 재정적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오경훈 진주시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부개정조례안이 제268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경제복지위원회 심의를 거쳐 16일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최종 가결되면, 공원, 공공건물, 공중이용시설, 공동주택 외에도 통신시설과 그밖에 편의시설 설치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