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예술의 깊이를 더하다! 행복남구 문화 아뜰리에 2기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6:25:21
  • -
  • +
  • 인쇄
▲ 문화와 예술의 깊이를 더하다! 행복남구 문화 아뜰리에 2기 개강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지난 6일 6층 대강당에서ㅓ 명화의 아름다움과 클래식 음악의 깊이를 경험할 수 있는 남구만의 오감만족 특화 프로그램 ‘행복남구 문화 아뜰리에’2기를 개강했다.

‘행복남구 문화 아뜰리에’는 구민들이 문화예술을 직접 즐기고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이탈리아 명화를 테마로 하는 첫 강연에는 100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첫 강연은 울산에서 접하기 어려운 전시 해설가 김기완이 진행했다.

강연주제는 ‘이탈리아 대표명화와 함께하는 르네상스부터 바로크까지 미술사’로 이탈리아 3대 미술관 바티칸과 우피치, 브레라의 대표작품과 함께 르네상스부터 바로크까지 미술사 근간을 쉽고 흥미롭게 다뤘다.

‘행복남구 문화아뜰리에 2기’ 프로그램은 총 8회로 구성돼 있다.

영국과 프랑스, 네덜란드 등에서 꼭 만나봐야 하는 미술관 대표작품과 독일 오페라 돈 조바니, 바로크 시대 음악 거장 등 세계 명화와 클래식 예술 여행으로 풀어나갈 예정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남구가 앞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민 누구나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접하고, 향유할 수 있도록 일상 속 문화도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남구 문화아뜰리에 2기는 오는 4월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올해는 4기까지 연속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