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중학생 꿈 찾기 프로젝트 ‘촉촉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0 16:20:06
  • -
  • +
  • 인쇄
서울대 학부생으로 구성된 ‘드림컨설턴트’ 13명이 진로 강연
▲ 26일 구로창의문화예술센터에서 개최된 ‘서울시 드림컨설턴트와 함께하는 구로구 중학생의 꿈찾기 프로젝트 촉촉콘서트’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구로구는 26일 구로창의문화예술센터에서 구로구가 주최하고 구로진로직업체험센터와 서울대학교 사회대 동아리이자 서울시 사회공헌 비정부기구(NGO)인 ‘드림컨설턴트’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중학생 꿈 찾기 프로젝트 ‘촉촉콘서트’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촉촉콘서트’는 서울대학교 학부생으로 구성된 ‘드림컨설턴트’가 자신이 꿈을 찾게 된 과정, 슬럼프 극복 방법, 청소년기 고민과 해결 과정, 학과 정보 등을 강연 콘서트(공연) 형식으로 청소년에게 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 차원에서 ‘촉촉콘서트’를 개최한 것은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구로구가 유일하다.

이번 행사에는 구로구 관내 7개 중학교에서 75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강연자로 나선 13명의 대학생 인생 길잡이(멘토)는 진로 강연과 함께 의예과, 수의학과, 첨단융합학부, 정치외교학부 등 12개 학과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관련 전공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꿈은 명사로 꾸는 것이 아니라 동사로 꾸는 것’이라는 말이 큰 감동이었다”며 “이번 겨울방학 동안 잘하는 것과 못하는 것, 하고 싶은 것과 하기 싫은 것, 추구하는 가치, 희망 대학, 성격, 교우관계 등에 대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는 ‘촉촉콘서트’에 대한 호응이 높았던 만큼 내년에도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해결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새로운 꿈을 찾고 더 높은 꿈에 도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