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제18회 경로당 연합 윷놀이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6:30:03
  • -
  • +
  • 인쇄
18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행사 진행
▲ 대구 중구, 제18회 경로당 연합 윷놀이 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남산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주관으로 18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관내 경로당 30개소 어르신 500여명이 참석한 제18회 중구 경로당 연합 윷놀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고장구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관내 내빈들의 축하 인사가 이어졌으며, 윷놀이 한마당은 예선전, 8강, 4강, 결승전을 진행해 경로당 간에 윷놀이를 통해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중구보건소, 대구지방경찰청, K뷰티협회, 건강보험공단, 즐거운생활지원단이 참여해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검사, 건강증진, 암검진 등의 유익한 건강 정보 제공과 범죄예방홍보, 이미용 서비스, 장수사진 촬영 부스를 운영하고, 대한적십자사 대구중구지회에서는 중식으로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국밥을 대접했다.

이외에도 이날 풍성한 행사가 열릴수 있도록 대한노인회 대구중구지회,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기업은행 대구지점, ㈜때르미오, 하람로타리클럽 등의 후원이 이어졌다.

이날 우승한 구금숙 대봉1동 경로당 회장은 “여러 경로당들이 모여 윷놀이를 통해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주어 너무 기분이 좋다”며 연신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어르신들이 모여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통해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기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계기가 되어서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이 더 알차고 행복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